광주그린카진흥원, 한국가스기술공사와 MOU 체결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9.01.0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산업의 확대 분위기에 힘입어 광주그린카진흥원과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수소가스 충전설비 기술개발 및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연‧수소가스 충전설비 기술개발 및 안전관리 분야 공동협력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광주그린카진흥원(원장 배정찬)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천연가스‧수소가스 충전소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그린카진흥원과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수소충천소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그린카진흥원]
광주그린카진흥원과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수소충천소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그린카진흥원]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상호 효과적으로 결합해 천연가스‧수소가스 충전설비 기술개발 및 안전관리 등의 공동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분야는 자동차 관련 천연가스‧수소가스 충전소 기술 및 경험 공유, 충전소 구축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 추진, 충전소 운영 및 유지‧관리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천연가스를 활용한 수소생산 체계 구축, 친환경자동차와 충전소 관련 공동 기술개발 등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관련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협력 과제별 세부 이행계획 수립 등의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광주그린카진흥원 배정찬 원장은 “현 문재인 정부는 수소산업을 육성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은 수소전기차 충전소의 기술력을 광주에서 먼저 선점하는 계기가 되어 그 의미가 크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천연‧수소가스 충전설비 기술개발과 안전관리에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