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머신비전 솔루션 위한 조명 시스템 출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9.01.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은 자동화 시스템에 머신비전을 완벽하게 통합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지능형 카메라, 고품질 렌즈, 유연한 조명 및 강력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이 포함된다.

모든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명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B&R의 통합 비전 시스템은 혁신적인 조명 컴포넌트들이 특징이다. 유연한 설계가 가능한 라이트 바(Light bar)와 백라이트(Backlight)는 조명을 비추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상의 결과를 보장한다. 조명 제어는 하위 μs 범위에서 자동화 시스템과 동기화된다.

이번 시스템은 자동화 시스템에 통합돼 있기에 카메라와 조명은 다른 센서들, 모터 위치 및 이벤트와의 동기화가 쉽게 이뤄진다. 여러 대의 카메라와 조명을 동기화 할 때에도 마이크로초 단위의 정밀함으로 조명 제어가 보장된다.

[사진=B&R산업자동화]
B&R의 조명은 설계가 유연한 라이트 바(Light bar), 백라이트(Backlight), 링라이트(Ring light)가 있다. [사진=B&R산업자동화]

넓은 스펙트럼의 가능성
사용자는 설계가 유연한 라이트 바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4개, 6개 또는 8개 그룹으로 구성된 링 라이트로 구성할 수 있다. 백라이트는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각 조명은 한 번에 최대 4가지 LED 색상을 나타낼 수 있다.

색상은 흰색과 다양한 가시색에서 적외선, 자외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따라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알맞게 대비, 채도, 조·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B&R의 라이트 바는 -40°~90°까지 전자적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한 기계에서 다품종을 생산할 때에는 배치 간에 조명 각도를 정해서 최적화할 수 있다.

한 번 설정한 각도는 배치 제조 방법의 일부로 저장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조명 파라미터는 실행시에도 조명을 최적화하거나 새 제품에 맞게 구성될 수 있고 다른 LED 색상을 조합하면 런타임시 파장을 조정해 대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엔지니어링 툴, 실시간 운영체제 그리고 기계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통합된 머신비전은 B&R 시스템의 높은 수준의 통합성을 보여준다. 이제 모든 자동화 엔지니어는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의 많은 부분을 자체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