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일본 스마트산업] 일본 스마트공장의 화두는 역시 ‘연결’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9.01.17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어일렉트로닉은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맞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무어일렉트로닉, 센서와 액추에이터 연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선보여  

[일본 도쿄, 인더스트리뉴스 이상열·방제일 기자] 일본스마트공장 엑스포에서도 여전히 ‘연결’이 화두로 떠올랐다. 글로벌 산업자동화 기업들은 I/O링크를 비롯해 연결에 최적화된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이 중 한국 내에서는 약간 생소한 무어일렉트로닉 부스를 방문해 무어일렉트로닉의 솔루션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무어일렉트로닉 마티아스 메이터스(Matthias Maiterth) 세일즈 매니저 [사진=인더스트리뉴스]

부스에서 만난 무어일렉트로닉의 마티아스 메이터스(Matthias Maiterth) 세일즈 매니저는 먼저 “무어일렉트리닉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높은 수준의 시장과 고객지향, 효율적인 물류, 팀워크와 품질 인지도를 통해 성공을 만들어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무어일렉트로닉의 I/O 시스템은 액추에이터 및 센서를 제어부로 연결해 준다”며, “I/O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은 굉장히 다양하며 수많은 I/O 접점이 가깝게 설치돼야 하는 콘셉트가 있는 반면 접점 간 거리가 긴 경우에는 케이블 브릿지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센서와 엑추에이터 연결에 최적화된 무어일렉트로닉의 솔루션 [사진=인더스트리뉴스] 

Cube67, 센서와 액추에이터 연결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

메이터스 세일즈 매니저는 “무어일렉트로닉의 모듈형 필드버스 시스템인 Cube67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맞춤형으로 설계가 가능하다”며, “Cube67은 단선 케이블 기술, 다기능 모듈, 유연한 설치 방법, 견고함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단선 모듈 연결은 전원과 데이터를 한 개의 버스 노드로부터 모듈로 전송해 보다 쉬운 설치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무어일렉트로닉의 모듈형 Cube20S는 12.9mm의 콤팩트한 사이즈의 모듈형 디자인으로 쉽고 빠르게, 그리고 개별적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통합된 백플레인 버스를 통해 전원과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고 말하며, “현장 조건이 좋을 수도 또는 나쁠 수도 있지만 무어일렉트로닉은 이런 다양한 조건에 맞춰 분배 시스템에서부터 고성능 필드버스 시스템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