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안전 통합 솔루션의 혁신을 보여주다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1.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제품부터 컨설팅, 교육까지 통합 안전 솔루션으로 생산성과 안전성 모두 확보

필츠, 안전 통합 솔루션의 혁신을 보여주다

안전 제품부터 컨설팅, 교육까지 통합 안전 솔루션으로 생산성과 안전성 모두 확보


필츠는 표준과 안전 제어 기능 간 상호작용이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열쇠라 생각하고 있다.

생산성과 플랜트 및 기계 가용성에 대한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하려면 맞춤형 제어 개념이 기계 제조업체에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필츠는 공정진단, 위험성평가, 안전설계, 서비스 등을 포함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계손실에 의한 예산절감과 안전성 강화를 실현시키는 한편, 국제 안전 전문 자격 교육을 실시해 각 기업에 안전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안전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황 주 상 기자


안전이 비상 정지 매커니즘의 작동이나 가드 도어 개방 등과 같은 정적 이벤트에 좌우되기보다는 다면적 상황이나 복잡한 계산 결과에 반응해야 하는 추세가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1개 이상의 축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작동모드 또는 토크감시 등의 동적 안전 개념은 향후 제어 아키텍처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 업계는 표준과 안전 기능을 위해 공동 제어 아키텍처를 이용하거나, 나아가 과거에는 항상 별도로 관리되었던 두 분야를 기능적으로 통합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가령, PSSuniversal multi 제어 시스템은 구성 가능한 제어 시스템 개념을 계승하면서 표준 주변 신호를 기록 및 전송할 뿐 아니라 로컬 안전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PSSuniversal PLC 제어 시스템은 충분히 발전한 PLC(프로그램가능 로직 제어기)므로 사용자는 표준 및 안전 작업을 규정한 EN/IEC 61131-3에 따른 표준 편집기를 사용해 프로그래밍할 것인지, 또는 PNOZmulti Configurator의 구성 개념을 계승하는 Program Editor PASmulti를 이용하여 구성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필츠는 이러한 모든 편집기에 광범위하고 안전한 인증 함수 블록을 지원하고 있다.

CE 자체 인증이 가능한 국제 안전 전문 자격 교육코스 CMSE
최근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관들은 현장에서의 안전 문제를 감소시키기 위해 우선적으로 추가 교육 및 직원 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안전역량에 있어서 이제 작업장에서의 치명적인 사건 뿐 아니라 다소 가벼운 사건도 감소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게 됐기 때문이다.
 
필츠는 이러한 업계의 흐름을 간파하고 전체 기계 라이프 사이클 동안 적용되는 해당 현행 법안 및 안전성 등을 포함한 전방위적 접근법으로 CMSE(인증된 기계 안전 전문가)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필츠의 CMSE를 취득한 직원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은 내부에서 해당 플랜트, 기계 및 서비스 등이 법안을 준수하고 사고 가능성의 감소여부를 자체적으로 수행할 역량을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안전작업에 대한 외주를 감소시켜 예산절감을 실현시키고 더욱 지능적인 안전 솔루션의 구현으로 생산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