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윈(Digital Twins)의 새로운 가능성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9.02.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의 MapleSim Connector를 통해 모형 기반(Model-based)의 기계 개발이 쉬워진다. MapleSim Connector는 기계 구성품을 모형화하는 데 소비되는 시간을 현저히 절감시킬 수 있으며 기계 기능의 프로그래밍부터 배치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B&R MapleSim Connector는 B&R Automation Studio의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모형 기반의 기계 개발 단순화하는 B&R MapleSim Connector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B&R MapleSim Connector는 B&R 고객이 Maplesoft로부터 MapleSim 툴을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MapleSim은 STEP 포맷으로 CAD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고도로 정확하고 역동적인 기계 모델을 창출한다.

모든 힘과 토크가 높은 정밀도로 모형화되어, 컴포넌트 크기 결정을 위한 디지털 트윈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한다. 물리적 모형은 또한 Automation Studio에서 기계 소프트웨어의 가상 시운전을 위한 기능적 목업 유닛(Mock up unit)으로써 사용될 수도 있다. 이것은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설계 오류의 위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B&R MapleSim은 STEP 포맷으로 CAD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고도로 정확하고 역동적인 기계 모델을 창출한다. [사진=B&R]
B&R MapleSim은 STEP 포맷으로 CAD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고도로 정확하고 역동적인 기계 모델을 창출한다. [사진=B&R]

디지털 트윈의 효율적 이용

B&R MapleSim Connector는 개발 프로세스에서 디지털 트윈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두 가지 내보내기(Export)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ServoSoft와 같은 툴을 이용해 서보 드라이브, 전동기 및 기어박스의 크기 결정을 최적화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내보내기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MapleSim에서 구축된 모형을 CAD 데이터를 포함하는 FMI 파일로서 내보내는 기능도 제공된다.

모형의 신속한 하드웨어 이전

MapleSim에서 구축된 모형은 Automation Studio에서 시뮬레이션 모형으로 사용되고 직접 B&R 제어 하드웨어로 이전될 수 있다. 결과는 루프 내 하드웨어(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이며, 여기에서는 기계 거동이 실시간으로 에뮬레이션되어 기계 소프트웨어를 안전하게 시험할 수 있는 통제된 환경이 만들어진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모든 제어 파라미터를 조작할 수 있고 드라이브의 온도 거동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디지털 트윈의 거동은 B&R Scene Viewer에서 실시간으로 가시화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