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광운대 전파연구센터와 MOU 체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1.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및 빔포밍 기술력·솔루션 결합으로 신기술 발굴
 

 

지난 9월 3일, 키사이트코리아(www.keysight.com)는 광운대 전파연구센터와 키사이트코리아 본사에서 5G 및 빔포밍 기술 연구개발 상호 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키사이트와 광운대 전파연구센터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던 5G 및 빔포밍 기술력과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기술 기회를 발굴하고, 국내 무선통신 생태계에 기여하는 등 리더십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측은 이번 협약 이후 10월 30일 공동주최로 5G 및 빔포밍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키사이트코리아 윤덕권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무선통신시장의 기술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분사로 계측 전문 회사가 됐기에 국내 시장에서 필요한 솔루션 지원은 물론,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광운대 신현철 교수는 “우리 센터는 5G 이동통신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밀리미터파 통신 및 빔포밍 기술에 연구 개발을 집중하고 있다”며, “키사이트와 맺은 이번 교류 협력이 산업계의 미래 지향형 기술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