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해외 성과 이어 BW발행도 성공적으로 이끌 것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3.0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이엔지가 3월 5일까지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위한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히며 300억원의 자금 조달로 재무구조 개선과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것으로 내다봤다.

태양광에서도 신제품의 높은 관심과 시장 환경의 변화로 성과낼 것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신성이엔지가 3월 5일까지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위한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신주인수권부사채는 총 300억원 규모의 일반공모로 이뤄지며, 3년 만기에 연리이자율은 2%, 발행수익율은 4%다.

이번 신주인수권부사채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주관해 청약을 진행하고, 잔액 인수 조건으로 진행되어 일반공모의 위험성은 없는 상태이다. 그리고 3년 만기 상품이기에 회사의 단기 차입금 부담을 해소할 수 있고, 향후 대용납입이 이뤄지면 차입금 감소와 자본증가의 효과를 함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신성이엔지가 3월 5일까지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위한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신성이엔지]

회사는 이번 청약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말부터 태양광 시장의 가격이 상승하며 올해 초부터는 순풍이 불고 있다”며, “최근 일본 전시회에 참가해 많은 성과를 이뤘고, 제품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검증 받았기에 좋은 실적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클린룸 산업도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배터리공장의 드라이룸에도 진출했기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신성이엔지는 지난 2월 중국에서 건설 중인 배터리 공장 드라이룸의 주요 설비 공급과 공사를 맡아 올해 6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클린룸의 주요 장비와 제어 장비는 중국, 베트남의 법인을 통해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 참가한 일본 PV EXPO 전시회의 성과도 기대된다. 새롭게 선보인 BIPV 태양광 모듈 PowerVision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기 때문이다. 일반 건물의 유리창, 유리문을 대체할 수 있고 사이즈도 변경이 가능하기에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 유리와 유리 사이에 태양전지를 얇게 배치했기에 햇빛이 건물 내부로 들어올 수 있고, 전력도 생산하는 것이 장점이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이번 신주인수권부사채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스마트공장의 고도화를 이뤄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개발을 통해 한 발 앞서 나갈 것”이라며, “부채비율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기에 현금 유동성의 확보로 수익성을 강화한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이스신용평가도 신성이엔지의 신주인수권부사채에 대해 BB-Stable의 신용등급을 밝히며, 태양광 및 클린룸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고, 태양광 부문의 상각비 부담의 완화로 영업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과 당분간 차환 위험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바라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