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산업협회, 저탄소·친환경 결의 다져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9.03.0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산업협회가 최근 양재 L타워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해 지난 1년 동안의 활동 보고와 향후 1년 동안의 활동 계획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형 태양광 발전소에서 미니 그리드·스마트 그리드로 전환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이완근)가 총회를 개최해 탑선 박영문 이사, 한솔테크닉스 김종천 부사장, 한국수자원공사 오봉록 처장, 한국농어촌공사 박배륜 본부장을 신임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감사에는 비제이파워 김용식 대표가 추가로 선임됐다. 그간 협회 감사를 맡아온 웅진에너지 백성선 전무의 후임은 웅진에너지 백인기 상무가 맡게 되었다.

한국태양광산업협회가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가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태양광산업협회]

이완근 회장은 “올해는 다결정 모듈에서 단결정 모듈로, 대형 태양광 발전소 중심에서 미니그리드·스마트 그리드로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중요한 해”라면서, “이 변화에 발맞춰 힘차게 도약해 나가야한다”고 말하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저탄소·친환경의 대의를 잊지 말자고 당부했다.

총회에 참석한 회원사 관계자들은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이 더 큰 도약을 앞두고 있는 지금, 함께 에너지전환을 위한 노력을 다해 나가자고 의기투합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