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에 대한 궁금증 과학관에서 해결해보세요!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9.03.14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국립중앙과학관이 전국 5대 국립과학관과 협력해 '수소에너지, 새로운 시작'이라는 팝업 전시품을 설치 및 전시한다.

'수소에너지, 새로운시작’ 팝업(POP-UP) 전시품 설치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수소에너지와 관련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수소에너지, 새로운 시작’ 전시품을 국립중앙과학관 1층과 국립어린이과학관 1층에 설치 및 전시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에 설치된 '수소에너지, 새로운 시작'이라는 팝업 전시품 [사진=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에 설치된 '수소에너지, 새로운 시작'이라는 팝업 전시품 [사진=국립중앙과학관]

이번에 전시되는 전시품은 수소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운동, 활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속에 들어있는 과학원리와 일반인들이 수소에너지에 대한 궁금증을 과학적인 사실에 기반해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수소연료전지의 외부와 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실물모형, 수소를 이동시킬 때 사용하는 기체, 액체, 고체저장 탱크 축소모형, 수소연료전지의 작동원리를 알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작동원리 전시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품은 중앙과학관과 어린이과학관을 시작으로 3~4월중 과천, 대구, 광주, 부산 등 국립과학관에 설치해 전시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이번에 전시하는 수소에너지 전시품은 전국의 5대 국립과학관 간 협력을 통해 공동개발 되었으며, 개발된 전시 콘텐츠는 공동 활용될 예정이다. 본 전시품을 통해 차세대 청정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호기심을 충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신규 전시품 공개와 관련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