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슬리, 터치스크린 전원 계측기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1.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전류 소싱 및 계측과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자랑

고급 전기 테스트 계측기 및 시스템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인 키슬리 인스트루먼트가 최근 용량성 터치스크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탑재한 회사의 최신 벤치탑 SMU 계측기인 모델 2460 SourceMeter SMU(전원 계측기) 측정 장비를 발표했다.


황주상 기자


2460 모델은 사용자에게 0.012%의 측정 정밀도와 함께 6.5해상도의 강력한 파워 소싱(최대 105V, 7A DC/7A 펄스, 100W)을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은 신소재나 하이 파워 소자의 고정밀 I-V 특성 및 하이 파워 장치에 적합하다.


키슬리의 터치(Touch), 테스트(Test), 인벤트(Invent)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제작된 2460 모델는 GUI를 통해 테스트를 직관적으로 수행하고 학습 기간을 최소화해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제품의 사용법을 신속히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효율적인 작업과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관련 적응기능 제공

2460 모델의 기능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적응성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정밀한 전압계 및 전류 측정 기능과 4사분면 전압 및 전류 소스·부하와 연계해 SiC(탄화 규소), GaN(질화 갈륨) 등 밴드갭이 넓은 재료로 제작된 차세대 전력반도체 소자의 연구 및 개발에 적합한 점이 눈에 띈다.


이러한 기능은 태양 전지 및 패널 등의 전력 변환 및 관리 시스템의 요소와 함께 신소재, 통신, 소비자 가전제품, 자동차 및 의료 제품의 전원 관리 장치 특성화 분석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기 화학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2460 모델의 높은 전류 출력을 통한 충전식 배터리의 Galvanic Cycling을 지원하며, 4사분면 소스 및 싱크 디자인에는 전지의 순환 전압 전류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제어 및 디스플레이 기능이 내장돼 있어 2460 모델은 전기 화학 도포, 부식 및 전기도금에도 유용하다.


계측작업의 가속화·심플화 실현

2460 모델은 실험실 및 밴치탑 작업을 가속화하고 단순화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풀컬러와 5인치 터치스크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단한 GUI 및 아이콘 기반 메뉴 구조를 통해 단 한 번의 터치로 측정 설정 패널에 접근해 초보 사용자도 손쉽게 계측기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7A DC 및 펄스 전류 기능이 갖추고 있어 테스트 시스템에 추가적인 고전류 파워 공급 장치를 구성할 필요가 없어 확장된 전류 측정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풀 그래픽 플로팅 창에선 Raw 데이터를 변환한 후 반도체 I-V 커브 및 전압곡선 등의 유용한 정보를 즉시 표시하는 한편, 터치스크린에는 축소 또는 확대 조작을 지원해 사용자가 그래픽의 데이트를 세부적으로 검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온보드 테스트 스크립트 프로세서가 전체 테스트 프로그램을 계측기 자체 내부의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해 외부 PC 컨트롤러에 의존하는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GPIB/USB/LAN 트래픽 문제를 제거함으로써 높은 테스트 처리량을 제공한다.


이러한 TSP(임베디드 테스트 스크립트 프로세스) 기술은 병렬로 여러 장치 테스트를 지원해 시스템 내의 각 계측기가 자체적으로 전체 테스트 시퀀스를 실행하도록 함으로써 완벽한 멀티 스레드 테스트 환경을 조성한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