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드뮬러, 고객 중심의 맞춤형 연결 솔루션 제시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4.1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드뮬러는 모든 케이블 연결 작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표준 케이블에서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양을 제공하며, 개별 주문, 특별 조합 등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IP20 및 IP6x 환경을 지원하는 고품질 플러그-앤-프로듀스 솔루션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최신 기계설비와 플랜트의 요구사항은 갈수록 전문화되고 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표준 조합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전력, 신호 및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는 특화된 케이블 연결 솔루션도 필요하다.

이를 위해 바이드뮬러는 IP20 및 IP6x 환경을 지원하는 고품질 플러그-앤-프로듀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래식 원형 커넥터가 장착된 센서 액추에이터 인터페이스(SAI) 산업용 이더넷 케이블을 비롯해, 고객 특화 케이블 어셈블리는 물론, PLC 시스템 케이블도 포함하고 있다.

안정적인 신호 및 데이터 연결을 위한 사전 조립식 SAI 및 IE 케이블 [사진=바이드뮬러]
안정적인 신호 및 데이터 연결을 위한 사전 조립식 SAI 및 IE 케이블 [사진=바이드뮬러]

로봇공학뿐만 아니라 기계설비와 플랜트 엔지니어링에서도 원형 및 직사각형 커넥터가 표준이다. 이들 커넥터 제품을 적용할 경우, 인간공학적으로 조직된 작업장과는 거리가 먼 열악한 플랜트 조건에서도 오류 없는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 견고한 M12 원형 커넥터 외에, 소형화 및 무게에 민감한 부분에 적용 가능한 M8과 M5 버전도 출시됐다.

바이드뮬러는 1, 3, 5, 10m 길이의 PUR, PVC 및 LSZH로 제작된 조립식 케이블을 제공한다. 투명한 라벨링 슬리브와 다양한 색상으로 설치 시 보다 일목요연한 구성을 보장하며, 케이블은 다양한 설계 유형과 코딩의 M8, M12, M16, 7/8", M23 및 RJ45 플러그인 커넥터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60° 차폐형 제작, 내진동성 및 IP65에서 IP69에 이르는 보호 기능을 통해 무고장 작동을 보장한다.

사용자는 양측 동일, 플러그가 상이, 케이블 단부의 개폐 여부와 관계없이 고객맞춤형 제품 생산을 주문할 수 있다. 바이드뮬러는 하나의 배치 사이즈에서 수요 중심의 케이블 길이, 플러그, 마킹 또는 색상을 적용한 특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바이드뮬러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하여 컴파일할 수도 있으며, 바이드뮬러의 케이블 어셈블리를 적용할 경우, '개별 배선 대신 플러그' 콘셉트를 통해 사용자는 완전한 검증을 거친 제품과 함께 최대 75%의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제어 시스템 범용 케이블은 연결 지점을 줄이고 패널 빌딩에서 효율과 안전을 보장하므로, 공간 절약과 동시에 설치 오류도 방지한다. 바이드뮬러는 콤팩트한 소형 인터페이스 유닛을 통해 시중의 가장 대표적인 제어 시스템인 Siemens, ABB, Honeywell, 미쓰비시 등에서 제공한 설비에 연결 가능한 일체의 조립식 케이블을 제공한다. 사용 케이블은 단면이 0.25㎟인 다극성(multipolar) 제품이다.

한편, 바이드뮬러는 모든 케이블 연결 작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표준 케이블에서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양을 제공하며, 개별 주문, 특별 조합 등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