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엔지니어링, DIN 레일 신호변환기 등 신제품 소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2.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 갖춘 신제품 3종 한국에 공개

김 미 선 기자


미국 오메가엔지니어링이 최근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DIN 레일 신호변환기 ‘DRSL-DC4’를 비롯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FMG980 전자기 유량계’, 그리고 온도, 습도, 압력 동시 표시 데이터로거인 ‘OM-CP-RFPRHTEMP2000A’ 등 신제품 3종을 한국시장에 소개했다.


DIN 레일 신호변환기 ‘DRSL-DC4’

미국 오메가엔지니어링의 신제품인 DRSL-DC4 바이폴라 격리 DIN 레일 신호 컨디셔너는 가격과 기술 모두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단극 아날로그 신호로 표준 아날로그 바이폴라 프로세스 신호의 변환에 사용될 수 있으며, 입력과 출력 및 공급간 절연이 가능한 데다, 서지 억제 및 트랜션트와 노이즈를 방지해 제어시스템을 보호한다.


특히, SCADA 시스템 또는 PLC 장비로의 전류, 전압 신호 전달에 갈바닉 아이솔레이션 기법을 적용해 우수한 차폐효과를 보인다.


또한, 이 제품은 접지 루프를 제거하고 부유 신호를 측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전력 소비가 적어 에어 갭 없이도 DIN 레일 장착이 용이하다. 초기 설정 측정 범위는 DIP 스위치를 통해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작동 온도 범위는 -25~70℃다.


혹독한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전자기 유량계 ‘FMG980’

FMG980 시리즈 삽입형 전자기 유량계는 25~305mm 파이프에 사용이 가능하며, 전도성 액체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된 신제품이다. 온도, 압력, 부식 환경과 같이 사용 용도에 맞게 스테인리스 스틸, 황동, PVC 중 재질을 선택할 수 있다.


오메가엔지니어링 측에 따르면, FMG980은 까다로운 요구사항이 있는 어려운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도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액체 점도가 변하는 환경, 진동 유동이 있는 공기 구동 다이어프램 펌프와 같은 고난이도 애플리케이션 적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부유물질이 있는 혼탁한 환경, 즉 오염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빙 파트 없이 설계됐기 때문이다.


트랜스미터나 인디케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전류-싱크 펄스 출력이 있으며, 아날로그 출력과 속도 총계 디스플레이 확인을 위해 FMG980 시리즈 디스플레이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설치를 위한 피팅도 판매 중이다.


온도, 습도, 압력 동시표시 데이터로거 ‘OM-CP-RFPRHTEMP2000A’

OM-CP-RFPRHTEMP2000A는 압력, 습도, 온도를 측정 및 기록할 수 있는 무선 데이터로거다.


이 데이터로거는 기상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데 이상적이며, 고층 건물에서 대기압을 측정하거나 민감한 물질을 저장하는 창고 환경을 모니터링해야 하는 경우에도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요구조건을 충족한다.


임상 실험실 및 클린룸에서도 이상적인데, 임계 압력, 습도 또는 온도 수준을 모두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각종 환경 유지에 OM-CP-RFPRHTEMP2000A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현재 상태 판독, 최소, 최대 및 평균 통계까지 즉시 확인 가능한 LCD 화면을 갖추고 있다. 특정 시간 및 기간에 걸쳐 통계를 추적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의 키패드로 직접 조정할 수 있으며, 기록된 데이터는 삭제하지 않고도 통계 수를 재설정할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구성 알람, 배터리 수명 표시기능, 벽 또는 표면 장착 옵션이 있다.


이 데이터로거는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공정단위를 선택할 수도 있다. 온도에서는 ℃, ℉, °R, K의 단위로, 습도에서는 %, RH, ㎎/㎖의 단위로, 그리고 압력에서는 mbar, PSI, inHg, mmHg, atm, Torr, Pa, m, kPa, MPa 등의 단위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터로거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서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OM-CP-RFPRHTEMP2000A 독립형 데이터로거로 단독 사용에도 이상적이지만, 온도 및 습도 등 추가 무선 데이터로거 및 다른 파라미터 측정 데이터로거를 수백대 포함하는 대규모 시스템에서도 무선 트랜시버와 함께 확장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중앙 PC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OM-CP-RFC1000-EXT 무선 트랜시버와 함께 사용하면 아주 먼 거리에서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더욱이 이 제품은 최신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그래픽 또는 표 형식과 요약 및 통계보기 등 편리하게 데이터를 확인,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엑셀로 내보내기, 데이터 주석, 디지털 교정 기능도 제공한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