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트 엔터프라이즈’ 기술 기반의 혁신적 정보 솔루션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2.20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글로벌 트레이닝 이벤트 ‘RSTechED Korea’ 개최


이서윤 기자


자동화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위한 교육의 장인 RSTechED가 지난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이번 ‘RSTechED’는 로크웰이지향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를 실현시킬 수 있는 최신 자동화제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소개하는 교육이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폭넓은 교육 기회 제공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제조분야에 적용해, 제조현장과 기업정보시스템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통합해 경영 최적화와 제조혁신을 달성하기위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기술 비전으로 삼고, 이를 위한 혁신적인 제어와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고있다.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란 수많은 이더넷 기반 노드 또는 연결에서 얻은 실시간데이터의 사업적 가치를 활용해 글로벌 곳곳에 흩어진 플랜트를 모두 연결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이를 통해로크웰은 고객사의 글로벌 경쟁력 및 생산력 향상과 비용절감, 기업 전반의 수익성 향상과 리스크 관리등 고객의 니즈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이번 RSTechED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고객 및 파트너 참가자들이 직접경험할 수 있는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한 엔지니어 및 관련 담당자가 ICT를 적용한 자동화 기술에 대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엔드유저 및 장비제조사 고객을 위해 총60여개에 이르는 기술 세션과 실습 세션(Hands-on lab), 그리고 고객 성공 사례발표 등이 준비돼 있으며, 솔루션 별 특화된 세션이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자동화 도전 과제를 해결할수 있는 노하우 및 나아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통합 제어 및 인포메이션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1월 21일 수요일 오전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키이스 맥피어슨(Keith Mcpherson) 총괄이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전략적 제휴 파트너사인 시스코와마이크로소프트의 기조연설 발표로 막을 열며 3일 동안 최신 자동화 기술에 대한 프리미어 교육 콘텐츠를선보였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