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다양한 재질과 사이즈, 검출방향으로 활용성 극대화시킨 포토센서 BRQ 시리즈 출시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9.04.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닉스가 플라스틱, 메탈, SUS316L 등의 재질로 구성된 포토센서 BBQ 시리즈를 출시했다.

제품 변형 및 세균번식에 강한 BRQT 모델 등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전면, 측면 검출형 모델과 플라스틱, 메탈(Ni 도금 황동), SUS316L 재질의 모델을 지원해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포토센서 BRQ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토닉스가 플라스틱, 메탈, SUS316L 등의 재질로 구성된 포토센서 BBQ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오토닉스]
오토닉스가 플라스틱, 메탈, SUS316L 등의 재질로 구성된 포토센서 BBQ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오토닉스]

우수한 내노이즈 특성과 외란광 영향의 최소화를 실현하는 BRQ 시리즈는 기존의 원주형 포토센서 BR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라인업 제품이다. 외관 재질 및 모델 종류의 다양화와 검출 방식의 다양화 등 산업 현장의 환경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을 극대화 시켰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BRQ 시리즈의 재질은 크게 플라스틱(PC재질), 메탈(Ni 도금 황동), SUS316L 세 가지로 나뉜다. 플라스틱 재질에 속하는 BRQP-A/BRQP-B/BRQPS 모델은 열가소성이 뛰어난 플라스틱 중합체로서, 뛰어난 내열성 및 내충격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메탈 소재(Ni 도금 황동)에 속하는 BRQM 모델의 경우 내구성이 강하며 변형이 거의 없는 메탈 재질인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BRQ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보호구조를 지녔으며, SUS316L 소재에 속하는 BRQT 모델은 오토닉스 제품 최초로 IP69K(DIN규격)를 실현함으로써 제품의 변형이나 세균 번식 및 부식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해당 규격은 IEC60529 규격을 확장한 독일 DIN 규격으로서 고온∙ 대한 추가적인 보호까지 실현하는 뛰어난 보호 성능을 지니고 있다.

BRQ 시리즈는 이 외에도, 다양한 외형 사이즈 및 검출 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다양화했다. 특히, BRQPS(측면 검출형)와 BRQP-B(Short-Body형)의 경우 취부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상호 간섭 방지 기능(투과형 제외), 컨트롤선에 의한 Light ON/Dark ON 동작모드 선택, 장거리(30m) 검출 실현(투과형), 감도 조정 볼륨 내장, LED 동작 표시등으로 상태 확인용이 등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