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체인용 소형 마그네틱 어댑터 및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선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3.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구스, e체인용 신제품 2종 출시

김미선 기자

이구스가 최근 e체인 크로스바에쉽고 빠르게 장착할 수 있는 소형 마그네틱 어댑터 ‘magsnap’과 더불어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자랑하는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의 최신기술인 'CAT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체인을 트랙에 고정시키는 소형 마그네틱 어댑터 ‘magsnap’

이구스의 수많은 신제품은 특정 프로젝트를 위한 고객과의 협력에 의해 탄생한다. e체인용 신제품 ‘magsnap’ 마그네틱 어댑터가 바로 그 예다. 소형 마그네틱 어댑터는 e체인의 크로스바에 쉽게 클립 형태로 장착가능하며, 수직 행잉 또는 회전형 모션을 위한 안전한 주행을 보장한다.


이 신제품은 e체인이 가이드 시스템내부를 주행할 때 앞뒤로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는데, 이는 추가적인 가이드 패널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비용은 물론 조립 시간과 무게 도 줄여준다. 한국이구스 e체인담당 제품 매니저는 ”magsnap은 기존 시스템에도 쉽고 빠르게 장착할 수 있다“면서, ”작은 마그네틱 어댑터 두 개를 간단하게 e체인의 다섯 번째 크로스바에클립식으로 장착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끝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제품은 필요시 체인의충진 무게에 따라 더 많은 크로스바에 장착할 수 있으며, 머티어리얼 핸들링 및 크레인 산업에서 에너지체인행잉 모션은 물론 자동화 주차시스템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개별 magsnap에 충격 완화요소가 부착돼 있어 자기인력에 의한 소음을 줄여주므로 원치 않은 소음을 방지할 수 있으며, 역곡률반경(RBR) 회전 모션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 때 마그네틱 클립은 외부반경에서 체인이 간단한 가이드 구조를 따라 모션을 수행하도록 유지시킨다.

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한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한편, 이구스는 최근 당사의 체인플렉스버스 케이블 CFBUS.052가 가동형 케이블 세계 최초로 CAT7 표준의자격을 갖췄다고 밝혔다.


e체인용 CAT 케이블은 독일 실험실에서 4,000만 스트로크를 안정적으로 수행했으며, 까다로운 기계 조건에서도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출시된 가동형 케이블인 ‘CAT7’ 이구스 이더넷 케이블은 최적화된 편조 각도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한다.


에너지체인용 이더넷 케이블은 1,040종의체인플렉스 케이블의 핵심 제품으로, 이구스는 이 제품을 개발 및 테스트를 거쳐 지난 1999년과 2003년에 각각CAT5, CAT6 케이블을 출시한 바 있다.


에너지체인 내에서 수백만 사이클 후에도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능력 기능을향상시키기 위해 이구스는 CAT CFBUS.052 이더넷 케이블의90% 이상을 각각 페어 쉴드 및 공동 편조 쉴드 처리했다.


특수 코어/편조 구조로 CFBUS 케이블은 지속적인 굽힘 강도를 지원하며, 최적화된 편조 각도로 물리적 파손뿐만 아니라, 케이블의 전자기적방해로부터 전체 쉴드를 보호한다. 이중쉴드는 최적화된 피치 길이로 까다로운 기계적 요구사항은 물론 데이터전송에서 전기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또한, CAT7 케이블은 내마모성이우수한 CFBUS TPE 타입과 마찬가지로 난연성을 지닐 뿐 아니라,UL/CSA, EAC 및 CTP 인증과 DESINA을준수한다. 이 신규 케이블은 클린룸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해양산업분야에서의 에너지체인 적용을 위해 DNV-GL 승인도 획득했다.


동종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인 1,750㎡의이구스 실험실에서 최소 4,000만 스트로크를 달성하는 등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친 이 제품을 통해 유저들은각종 테스트 값이 반영된 이구스 온라인 툴을 통해 원하는 케이블 제품 검색은 물론 이동거리, 곡률 반경과같은 파라미터 입력으로 케이블 서비스 수명을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