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2.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닉스, 경보계•온도계•압력계 3종 제품 선봬


코닉스가 최근 내구성과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경보계, 온도계, 압력계 제품 3종을선보였다.

김 미 선 기자

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KN-1000B 시리즈’

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KN-1000B’시리즈는 36(W)×144(H)×70(D)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바 그래프 타입을 채용해 제어 확인이 용이한 제품으로, 넓고 선명해진 LED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향상시킨 것이 장점이다.


RS485 통신에 의한 Modbus RTU 프로토콜 및 23개의 멀티 입력을 지원하며, 센서 단선시 이상 발생을 전송하는번아웃(Burn-out) 기능 및 입력에서 일정한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 측정치에 대해 보정치를 가감할수 있는 입력 보정 기능, 기기의 단자 입력 및 전면키를 통해 경보 유지 및 해제, PV 홀드, 영점 조정 등이 가능한 디지털 입력 기능 등을 통해정밀한 계측을 실현함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 또한 한층 높였다.

가스 충진식 내진동 온도계 ‘SS-4090 시리즈’

코닉스의 가스 충진식 내진동 온도계 ‘SS-4090시리즈’는 대형 선박용 엔진과 전력 발전용 엔진 등 진동이 심한 중대형 디젤 엔진에 사용되는 내진동형 온도계다.


가스 충진식 기법으로 강도를 한층 높인 이 제품은 최대 10G까지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진동성은 물론 최대 650℃에서도사용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높였으며, 현재 국내 대표 선박용 엔진 제작업체에 납품되는 등 외산 제품에전혀 뒤지지 않는 성능과 품질을 인정 받았다.


오일 충만식 압력계 ‘SS-3070 시리즈’

오일 충만식 압력계 SS-3070 시리즈는내부 기구를 실리콘 액에 침전시켜 액의 점성저항을 이용한 진동 억제를 통해 기계적인 진동과 맥동이 심한 장소에서의 압력 측정에 적합한 제품으로, 액의 윤활성으로 내부 기구의 마모를 방지해 일반 압력계에 비해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다. 무테형, 둥근테형, 매입형, 판넬 취부형 등 제품 형태가 다양화돼있으며, 석유 화학 등 각종플랜트, 진동이 심한 유압 프레스, 선박, 발전소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