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 모집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5.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분야 창업 및 아이디어 제안 인터넷 접수를 받아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5월 13일부터 에너지 분야 창업 및 아이디어 제안 인터넷 접수 시작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5월 13일부터 한 달간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한 에너지 신기술 육성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 모집 및 아이디어 제안 접수를 받는다.

[]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분야 창업 및 아이디어 제안 인터넷 접수를 받아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은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생활밀착형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 창업 아이템 또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육성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시민들이 직접 발굴한 창업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시민투표·토론회, 전문가 멘토링, 판로개척 및 투자·금융기관 연계지원 등을 거쳐 실제 창업 및 일자리 창출로 연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대상으로는 에너지 신산업 전 분야에 걸쳐 발족한 벤처기업뿐만 아니라 에너지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할 수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서류는 한국에너지공단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류 제출은 ‘아이디어 마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이뤄진다.

또한, 서류와 발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12개 기업 또는 개인은 멘토링 및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6월 말),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부스 지원(9월 초), 에너지관련 해외연수(10월 초), 판로개척 및 투자·금융기관 연계 등이 지원된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은 “공단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인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의 차별성은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및 판로개척, 금융연계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있는 것”이라며, “에너지 분야에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다양한 인재들이 적극 신청해 줄 것을 독려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