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3D 프린터용 신제품 3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3.2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어링 직동기술, 에너지체인부터 트리보 필라멘트까지~

이구스는 마찰 및 마모에 더욱 최적화된iglidur l180-PF 필라멘트,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성까지 갖춘 Drylin RJ4JP 베어링, 그리고 다양한 마운팅 브라켓 옵션을통해 쉽게 설치 가능한 E2 Micro 에너지체인을 출시했다.

지 준 영 기자

더욱 뛰어난 탄성, 50배 뛰어난내마모성의 l180-PFiglidur l180-PF는 하노버 쇼에서 세계 최초로 3D 프린터용 마찰최적화 필라멘트를 선보인 이구스가 공개하는 두번째 필라멘트로 마찰 및 마모에 더욱 최적화 됐다.

한국이구스 iglidur 트리보필라멘트 PM 정성근 과장은 “1.75mm 또는 3mm 직경으로 이용가능한 iglidur l180-PF는 이구스의신규 3D 필라멘트 소재로 지난 하노버 쇼에서 선보인 l170-PF 소재보다탄성력이 뛰어나 공정이 더욱 편리하다”고 소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이구스 자체 실험실을 통해 서비스 수명, 마찰계수 및 마모 등을 연구해 개량된 제품으로 3D 프린터에 사용되는기존 필라멘트 소재 대비 최대 50배 뛰어난 내마모성을 자랑한다.

합리적 가격에 무급유, 무보수 작동을 이루다 ‘DryLin RJ4JP’
‘모션 플라스틱’ 전문기업 이구스는 필라멘트 외에도 베어링 직동 시스템, 에너지체인과 같은제품들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 공개된 합리적인 가격의 DryLinRJ4JP 솔리드 플라스틱 직동 베어링이 그 예로 내마모성이 뛰어난 iglidur J4 소재의베어링은 3D 프린터에서 주로 사용되는 ‘일본 규격’으로 이용 가능하며, 여타 다른 DryLin 직동 베어링 및 드라이브 시스템처럼 어떠한급유, 보수 절차 없이 작동 가능하다. 덕분에 지속적인 유지및 보수작업으로 인한 기계 다운타임을 줄여 전체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다양한 마운팅 브라켓 옵션으로 손쉽게설치하는 ‘E2 micro’
이구스는 플레인 베어링, 리드 스크루 및 직동 플레인 베어링 외에 3D 프린터에 적합한 소형 에너지체인을 생산하는데, 이구스의 DryLin E 완전시스템은 스텝 모터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으로 공급된다.E2 micro 시리즈는 수평, 수직 행잉/스탠딩, 회전/측면 설치까지 가능한 다양한 마운팅 브라켓 옵션을 탑재한 덕분에각종 기계 및 장비에 손쉽게 장착이 가능하며 180가지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개방형 버전을 선택할 경우엔 체인 오프너가 무상 제공된다.


E2 micro 에너지체인은 오는 3월 14일에킨텍스에서 진행되는 ‘KOPLAC 2015’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FA Journal 지 준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