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체일렉트로닉, 신제품 2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3.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의 편리성과 안전성 고려한 고성능 제품 선봬

50년 이상 산업자동화를 위한 효과적인 센서 솔루션을 개발 및 생산해 전 세계에 판매하는 로이체일렉트로닉에서 RSL400, DDLS500 등 총 2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김 세 진 기자

한 개의 장치로 두 개의 영역을 감지할수 있는 RSL400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콘셉트로 로이체일렉트로닉에서 새롭게선보이는 RSL400은 안전함을 부각시킨 스캐너다.

한 개의 장치로도 두개의 영역을 감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있는 RSL 400은 270°의 스캔각도와 8.25m의 넓은 작업범위를 보장해 코너나 모서리에서도 안정적인 안전 보호가 가능하다. 이 덕분에 또 다른 레이저 스캐너 없이 한 개로 모든 영역이 커버된다는 점이 더욱 새롭다.

고객 편리성은 물론 간편 설치 돋보여
RSL400의 또 다른 장점은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장치에서는 통합 케이블 관리가 가능한 개별적 유닛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손쉬운정렬을 위한 수평기와 넓은 디스플레이 창도 돋보인다. 또한 센서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도 센서만 교체하여브라켓에 장착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전기 결선이나 또 다른 설치작업이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다른 장점인 강한 내구성
RSL400은 완벽한 네트워크 연결성을 위한 통합 이더넷 인터페이스이다. 또높은 분해능으로 먼지에 아주 강한 내구성을 지녔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센서 스투디오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섯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빠른 배열도 가능하다.


초당 최대 100Mbit까지 데이터 전송 가능
로이체일렉트로닉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또 다른 신제품 DDLS500은 라이트를 통해 인터페이스에 관계없이 초당 최대 100Mbit까지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뛰어난 기능이 장착돼 있다. 모든 일반적인 이더넷 프로토콜을 시간지연 없이최대 120m까지 전송가능하다는 것 또한 돋보이는 부분이다. 또한 PROFINET, Ethernet IP, EtherCat, Ethernet TCP/IP, 또는 Ethernet UDP 모두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들로 산업현장에서 실력 발휘
DDLS500은 120m거리에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LED 표시등이 장착돼 있어 신호의 수신 상태를 장거리에서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장치가 장거리에서 정렬을 해야 하는 많은 산업현장에서도 이 기능을 통해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냉동 창고 등과 같은 낮은 온도의 산업현장을 위한 히팅 기능과 레이저정렬 보조 기능, 그리고 수평계 기능 등을 통해 좀 더 사용자가 편리하게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DDLS500의 다양한기능은 많은 산업현장에서 더욱 그 실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FA Journal 김 세 진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