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마트팩토리] 비젠트로, ‘BIZENTRO Digitalization Platform’ 통해 제조 혁신 나선다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05.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솔루션과 노하우로 스마트공장 구현에 앞장서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비젠트로는 중소·중견기업용 ERP, MES, BI, Portal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혁신형 토털 ICT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11년 삼성SDS에서 분사한 뒤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비젠트로는 오는 6월 20일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9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서 ‘BIZENTRO Digitalization Platform’을 선보인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BIZENTRO의 차세대 Platform 기술과 구현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BIZENTRO Digitalization Platform은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제조 공정 및 설비 운영상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법을 제시한다. 제조기업에 최적화된 BIZENTRO Digitalization Platform은 자동화와 제조 혁신에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비젠트로 김홍근 대표 [사진=비젠트로]
비젠트로 김홍근 대표 [사진=비젠트로]

또한 비젠트로는 각종 디바이스 관리체계를 표준화하는 BIZENTRO의 IoT Platform과 공장 등 현장 작업자들이 손쉽게 대화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IZENTRO Chatbot Platform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BIZENTRO 솔루션 간의 융합 및 내재화를 가능하게 하는 RPA Platform, 기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최적화한 모듈러 아키텍처를 통해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적용한 뒤 빠르게 분석하는 통합 AI 및 분석툴도 소개한다.

BIZENTRO는 ERP, MES, BI, PORTAL 등 기업의 Business 프로세스와 데이터 수집과 측정, 분석과 진단을 현실화하는 자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역시 보유했다. UNIERP 솔루션은 삼성SDS부터 이어온 중견기업용 통합관리시스템이다. 다양한 업종에서 충분한 현장검증을 거쳤다는 것이 장점인 UNIERP 솔루션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1,800여 개 이상의 많은 기업정보화 구축사례가 있다. 고비용 다국적 ERP의 대항마인 셈이다.

UNIMES 솔루션도 있다. 이는 제조업 혁신을 위한 ICT 기반의 지능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제조현장의 생산과 품질 및 물류 정보를 실시간 수집해 분석한다. 또한 시각화를 통해 신뢰성(Reliability)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생산관리 도구라고 평가받는다. 제조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 밖에도 업무 효율화와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해 경영진의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UNIBI(Business Intelligence)와 기업의 협업과 소통을 위한 Communication Platform인 UNIPORTAL도 제공한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제조현장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 분석, 모니터링,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이를 통해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한 사례를 설명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또한 “BIZENTRO Digitalization Platform 기술과 UNIChatbot, UNIRPA, 분석툴 등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제조 공정 과정에서 운영상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법을 얻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비젠트로는 그동안의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현과 관련 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