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로봇산업 활성화 위한 기업 초청 팸투어 개최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6.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투자유치 설명회 및 로봇산업 지원시설 현장 투어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경상남도가 6월 11일 경남 로봇랜드 재단과 함께 로봇산업 관련 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을 초청해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로봇 기업 초청 팸투어'를 개최했다.

경상남도의 로봇산업 활성화 위한 기업 초청 팸투어가 개최됐다. [사진=경상남도]

이번 행사는 마산 로봇랜드 R&D 센터의 입주기업을 유치하고 입주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설명회 중심의 1부 행사와 현장투어 중심의 2부 행사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경남의 투자 인센티브와 마산 로봇랜드 홍보 및 R&D 센터 입주 지원제도 소개를 소개함으로써 팸투어 참석자에게 투자 및 기업 경영활동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고 2부 행사 시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로봇 R&D 센터, 컨벤션센터 등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팸투어에 참석한 한 기업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마산 로봇랜드를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면서, "7월에 개장 예정인 로봇랜드에서 로봇 관련 기술개발을 통해 로봇산업 발전에 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최한 경상남도 관계자는 "팸투어 참석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침으로써 로봇 R&D 센터 입주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