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미국 엑손모빌, '에너지 연구·기술 개발' 협약 체결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6.1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 기술 연구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 15일 일본 나가노 가루이자와에서 미국 엑손모빌(ExxonMobil)사와 ‘에너지 연구 및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 17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와 엑손모빌은 '에너지 연구 및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이번 행사는 15∼16일 양일간 같은 곳에서 열린 ‘G20 환경·에너지 장관회의’에 연계된 것으로, 가스공사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 및 최양미 기술사업본부장, 엑손모빌 알렉산드로 팔디 시니어 테크놀로지 어드바이저와 정성욱 한국총괄사장 등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통적인 에너지 시장 강자로서의 네트워크 및 기술 기반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술 및 에너지 효율 향상 기술’ 및 기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다져 나가기로 했다.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는 “에너지 전환 시대에 대비해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인 엑손모빌과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미래 에너지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와 엑손모빌은 지난 2015년부터 ‘천연가스 및 신에너지 기술 연구개발(R&D)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속해서 교류를 확대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