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솔루션 통해 산업용 세탁 시스템의 새로운 문을 열다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07.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과 Ellis, 그리고 세탁 사이클의 지속적 유지

[B&R] 세탁 설비는 호텔 운영의 핵심이다. 바쁜 직원들의 시간을 많이 빼앗지 않은 채로 언제나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미국 최대의 산업용 세탁 시스템 제조사 중 하나인 엘리스(Ellis)는 포괄적인 진단과 정기적인 유지보수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Ellis는 비앤알(B&R)과 함께 가동 시간을 늘리는 데 초점이 맞춰진 차세대 측면 로딩 세탁 탈수기 및 저소음 건조기(Side Loading Washer Extractor and Whisper Dryer)를 개발했다.

무덥고 끈적거리는 여름날, 호텔의 세탁 담당 직원들은 세탁기가 계속 돌아가야 한다는 압박감과 게스트에게 깨끗한 린넨 제품을 제공해야 한다는 부담에 시달린다. 이들은 기계가 적절하게 관리되고 최선의 조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과 책임감에 대한 명확한 지시가 필요하다.

B&R의 기술이 사용된 익스트랙터 [사진=B&R]
B&R의 기술이 사용된 익스트랙터 [사진=B&R]

호텔 직원들이 기계의 재가동을 기다릴 때, 부품 번호나 고장 원인에 대한 짤막한 메모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산업용 세탁 시스템 제조사 Ellis는 이러한 상황을 염두에 두고 고객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어떻게 하면 기계가 운영자와 설비 유지보수 직원들에게 보다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까?”

도전에 맞서다

피드백은 명확하다. 운영자들은 단계적으로 무엇이 문제인지와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지도 알아야 한다. 비디오를 포함하거나 PDF 도식(Schematics)을 표시하는 등의 기능들처럼 B&R의 mapp View HMI 솔루션으로 구현되는 기능들을 살펴보았을 때, 이들은 옳은 길로 가고 있었다. Ellis는 기계 혹은 전자기기(Electrical Cabinet) 내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위치를 보여주는 다중 계층 진단 솔루션(Multi-tier Diagnostic Solution)을 채택했다. 이 솔루션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디오와 레이아웃(Schematic Layout)도 표시해준다.

반면, 소규모 설비의 경우에는 관리자들이 기계 매뉴얼과 유지보수 일정을 받고도 자기 사무실 선반 위에 방치한 뒤 거들떠보지도 않는다는 문제가 있다. 이는 주요 자산에 심각한 피해를 준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Ellis는 실제 가동 시간을 기반으로 예측 유지보수 일정을 기계 제어 시스템에 통합했다. 예측 유지보수 알림 창이 켜지면, 설비 엔지니어들은 반드시 자신들의 직원 ID로 로그인해 유지보수 실행 여부에 대해 기록해야 한다. 이러한 책임성은 기기를 지속해서 유지하거나 최고 성능으로 가동할 수 있게끔 한다.

밥 페스마이어 1세와 2세 [사진=B&R]
Ellis의 밥 페스마이어 1세와 2세 [사진=B&R]

성능 위한 디자인, 신뢰성 위한 구축

일리노이주 시카고 외곽의 이타스카(Itasca)에 본사를 둔 Ellis는 지난 약 120년 동안 시장을 선도하는 산업용 세탁기와 건조기를 제작하면서 번창해왔다. B&R을 사용하는 것은 Ellis로 하여금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과 HMI 및 진단의 간결한 접근 결합을 가능하게 했다. Ellis의 밥 페스마이어 주니어(Bob Fesmire Jr.) 대표는 “B&R은 우리 회사가 고객에 대한 서비스라는 핵심적 가치를 지속해서 충족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해왔다”고 말했다.

Ellis가 측면 로딩 세탁 탈수기를 설계했을 때는 안전이 최우선 순위였다. B&R의 통합 안전 기술은 이 회사가 표준 입출력에 관한 것과 같은 수준으로 안전 하드웨어에 대한 진단 수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또한 보다 직감적이고 도움이 되는 진단 도구 세트도 제공한다. 이것은 고객이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Ellis 입장에서 B&R은 단순한 기술 동반자 그 이상이다. Ellis의 밥 페스마이어 시니어 CEO 및 회장과 페스마이어 주니어 대표는 고도의 지식을 갖추고 훈련된 B&R의 엔지니어링 지원팀이 제품 개선과 개발을 가속하는 데에 있어 Ellis의 큰 자원(Resources)이 되어준다고 언급하면서 B&R을 “추가적인 자원과 아이디어, 솔루션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문제 해결 머신 [사진=B&R]
문제 해결 머신 [사진=B&R]

신뢰성과 효율성, 그리고 안전성

Ellis는 독립형 세탁기 제조사로서 사업을 시작한 1898년부터 진화해 공장 자동화 공급업체가 되었고, 세탁을 기계와 공정의 중간 위치로 이동시켰다. 또한 Ellis는 Water Solution 제품에 재활용 여과 장치를 포함하는 등 Water Solution 제품을 확장했다. Ellis는 미국에서 가장 큰 산업용 세탁 시스템 제조사 중 하나다. 기계를 가동하는 시간은 유지하되 인건비를 감소해야 하는 시장의 압박이 주어져도 Ellis는 이러한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효과적이고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Ellis에 대한 전망은 밝다. 세탁 탈수기와 일치하는 기본 틀을 사용해 지속해서 B&R 제어 장치를 차세대 기기로 확장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 Ellis의 Water Solutions 사업부에서는 B&R의 예측 유지보수 기능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이크로필러테이션(Microfiltration)과 울트라필러테이션(Ultrafiltration)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