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켑코에너지솔루션과 에너지 절약사업 협력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7.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및 상하수도 분야 에너지절감사업 등 협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켑코에너지솔루션(사장 배성환)과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사업 등의 협력을 위해 7월 4일, 대전시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ESCO 사업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ESCO 사업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한국수자원공사와 켑코에너지솔루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사업은 에너지 절약전문기업이 기술과 자금조달 능력이 부족한 기업 등을 대신해 진단 및 투자를 통해 에너지절약 개선사항을 발굴·제안하고 도출된 에너지 절감액으로 비용을 회수하는 사업이다.

한국수자원공사와 켐코에너지솔루션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신산업 육성 정책 중 하나인 ESCO 산업 활성화정책에 따라 2016년 ESCO사업자로 등록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의 중점 추진과제중 하나인 ‘에너지 소비구조 혁신’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에너지절감사업 추진을 위한 재무분야, 기술분야 협업, 신재생에너지(수열원 등), 상하수도 분야 에너지절감사업 발굴 및 추진 협력, 관련 기술과 정보 교환 등이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수처리 공정 운영효율화기술 등의 고유 역량과 켑코에너지솔루션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대한 경험이 결합해 에너지 절감사업 활성화 및 소비부분 에너지효율 향상 효과가 기대된다.

한수원 김봉재 물관리계획부문 이사는 “이번 협력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에너지효율 향상에 앞장서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과 국가 친환경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