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쿼츠 렌즈 대체 가능한 실리콘렌즈 개발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9.08.03 1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특허 획득…디스플레이 소재 국산화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김종호 기자]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디스플레이 상하부 패널 부착 공정에 사용되던 쿼츠(석영)렌즈를 대체할 수 있는 실리콘렌즈 개발에 성공했다고 8월 2일 밝혔다.

기존의 쿼츠렌즈는 재질의 특성상 깨짐이 발생해 두 기판 사이의 거리가 정확히 맞춰지지 않는 경우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가 손상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더욱 연성 재질인 실리콘렌즈를 적용 시 파손 없이 상부 기판과 하부 기판의 정확한 정렬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엘사이언스가 실리콘렌즈로 디스플레이 소재 국산화에 성공했다.[사진=  ]
아이엘사이언스가 실리콘렌즈로 디스플레이 소재 국산화에 성공했다.[사진=dreamstime ]

아이엘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실리콘렌즈는 최근 소재 국산화 추세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기존 쿼츠 렌즈 원재료는 일본, 독일, 미국의 4개사가 시장의 80% 이상을 과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실리콘렌즈의 경쟁력에 대해 회사관계자는 “별도의 금형 제작 없이 2주 내에 설계에서 제조, 평가, 납품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완료 가능한 혁신 소재이다”며, “타 소재를 사용한 기존 생산방식과 비교해 납품 기간은 1/3, 투자비용은 1/10 정도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현재 아이엘사이언스가 이스라엘 기업과 진행 중인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열경화를 UV경화로 전환하는 생산공정 혁신을 통해 실리콘렌즈의 소재 경쟁력은 한 차원 더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 아이엘사이언스는 자동차 분야를 비롯해 IT, 철도, 항공, 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 실리콘렌즈 적용을 확대하며, 미국, 영국, 이스라엘에 수출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구체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 7월 26일 한국거래소에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으며, 신영스팩4호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KGKGK 2019-08-03 13:52:25
정말 최고에 회사가 될것입니다 이글보시는분들 코넥스시장가서 아이엘사이언스를 지켜보세여
엄청난 기회입니다 ^^ 전 주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