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안정적인 원격 모니터링 통한 물 관리 솔루션 제공
  • 인더스트리뉴스 기자
  • 승인 2019.08.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emens LOGO!, 신뢰할 수 있는 PLC 구현

[지멘스 제공] Wuustwezel의 Flemish 마을은 네덜란드 국경에서 돌을 던지면 닿을듯한 전원풍의 벨기에 자치구다. 교외에는 작은 회사인 Belleaqua가 있는데, Belleaqua는 유명한 물 관리 개척자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2002년 Belleaqua가 설립됐을 때, 수질 관리 규정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았다. 폐수 관리와 그 이후의 환경적 영향에 대해서도 별로 중요치 않았다. 법률은 모호했고 시행중인 해결책들은 초보적이었으며, 위생은 거의 사후적인 생각이었다.

Belleaqua는 벨기에 시장에서 구체적인 폐수 시스템에 대한 최초의 인증을 받았다. [사진=지멘스]

그때 Belleaqua가 나타났다. 설립자 Jean-Pierre DePauw는 이전에 건설 회사를 소유하고 있었으며 물 관리 시스템을 보다 신뢰할 수 있고,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직접 보았다. Depauw는 “물이 탱크에 들어왔을 때, 탱크는 물 샐 틈 없는 상태여야 했다. 하지만 탱크가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규제가 거의 없었고, 규정된 기술 사양서도 없었다”고 말했다.

Belleaqua는 그들이 최고 표준과 규정을 충족하는 안전한 물탱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Flemish 조직 VITO(Vision on a Technology for a Better World,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에 대한 비전)의 CERTIPRO 인증을 충족하는 물 관리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설정했다.

“우리는 벨기에 시장에서 구체적인 폐수 시스템에 대한 최초의 인증을 받았다. 우리가 하고 싶었던 유일한 것은 제품이 최고라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항상 최적화를 하는 것이었다”고 Depauw는 말했다. 게다가, 이 회사는 물 관리 시스템을 설치하고 유지하는 매력적인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

Belleaqua는 곧 벨기에 전역의 다양한 고객들에게 물 관리 솔루션을 공급했다. 산업용 폐수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물류 회사 같은 고객들로부터, 시골 지역의 개인 주택에 긍정적인 환경적 영향을 주길 원하는 전체 지역사회까지, Belleaqua는 빠르게 성장했다.

대부분의 경우, 고객들은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 때문에 Belleaqua를 선택했다. Depauw는 “폐수 처리 시스템을 판매하는 회사들은 제조업자들이지만, 그들은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어떤 경우에는 부품도 만들지 않는다. 우리는 하나의 소스로 부터 모든 것을 제공하길 원했고, 단순한 제품이 아닌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를 갖고 싶었다”고 말했다.

LOGO!를 통한 원격 모니터링

그러나 회사가 견뎌내려면 Belleaqua는 시스템의 신뢰성을 입증해야 했고, 이것이 바로 Siemens LOGO!가 들어온 이유다.

멀리 떨어진 물 관리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PLC(Programmable Logical Controller)를 구현하는 것이 Belleaqua의 명성을 확립하는 열쇠였다. Belleaqua는 고객이 문제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전에 어떤 잠재적인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기를 원했다.

Belleaqua는 자사의 제품이 최고라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항상 최적화하고 있다. [사진=지멘스]

Depauw는 “수천 개의 설치물이 이곳에서 모니터링되고 있다. 고객들이 문제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우리는 모든 것을 스스로 처리한다. 원격으로 해결하지 못하면 문제를 고치러 가는 기술자를 조직할 수 있다. 고객이 어려움을 겪기 전에 우리는 이미 예상하고 고객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얘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Belleaqua는 일주일에 7일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비스 데스크를 지원하며, 비상사태에 대한 사후 지원을 제공한다. Belleaqua 설립자 Jean-Pierre Depauw는 “우리 제품이 최고라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항상 최적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뢰할 수 있는 PLC 구현

원격 모니터링은 신뢰할 수 있는 PLC에 의존한다. Belleaqua의 오래된 해결책은 불충분하고 선택권은 제한되어 있는 것으로 증명되고 있었다. Depauw는 지멘스가 더 많은 것을 제공하는 제어기를 공급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흥분했다.

“어느 시점에서 기존 해결책으로는 나아갈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없었다. 말할 것도 없이, 이전 방식에서 통신 모듈로 인해 상당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우리는 종종 그것들을 교체해야 했다”며, “Belleaqua에서 고객들은 연간 비용을 일시불로 내고 나면 나머지는 우리 몫이다.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구성 요소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의 에어 펌프, 최고의 폐수 펌프, 최고의 PLC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Belleaqua 설립자 Jean-Pierre Depauw는 “LOGO! 8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솔루션이다”고 평했다. [사진=지멘스]

LOGO!는 폐수계통 제어장치에 설치돼 결함을 감지하고 수질 정보를 제공한다. Depauw는 “만약 우리가 공기 등을 더 많이 필요로 한다면 LOGO!를 통해 물속에 산소가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다”며, “PLC는 고장이 얼마나 심각한지(전원 고장부터 압력 손실까지)와 정비사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장 수준을 알려주고 필요한 경우 LOGO! 덕분에 긴급성이 결정되며 정비사가 수리를 맡는다”고 전했다.

LOGO!는 또한 폐수 흐름 및 유닛과 공기사이의 폭기 시간을 제어하며, 이는 생물학적 폐수 처리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다. Belleaqua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생물을 이용해 폐수 오염물질을 분해하는데 이것들은 산소가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지멘스 솔루션으로 비용 절감 실현

지멘스 LOGO!8과 CMR2020 통신 모듈로, Belleaqua는 불필요한 수리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자신했다.

“지멘스를 선택하기 전 테스트를 많이 했는데, 테스트 결과 100% 성능과 신뢰성이 입증됐다. 이 100%는 제품에 대한 많은 신뢰를 주었고 우리는 LOGO!8을 선택했다”며, “지멘스는 훌륭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해결책이었다”고 Depauw는 말했다.

아울러 LOGO!와 CMR2020이 막 출시되었지만 Depauw는 지멘스 솔루션이 Flemish 회사가 더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Depauw는 “응답하지 않거나 잘못된 LOGO!가 단 한 건도 없었기에 우리는 지멘스가 믿을 만하다는 것을 확신했다”며, “우리가 어려움을 겪었던 이전의 PLC와 비교해 볼 때, 지멘스의 솔루션은 훌륭하다”고 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