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ctel-ST마이크로닉스, 이중 밴드 고정밀 위치 파악 모듈 ‘LG69T’ 선보여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0.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산업용 이중 밴드 고정밀 위치 파악 모듈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지난 9월 30일, 무선 및 GNSS 모듈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다양한 산업에 걸쳐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선두주자 STMicroelectronics와 함께 LG69T 모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
Quectel 이중 밴드 고정밀 위치 파악 모듈 LG69T [사진=Quectel]

LG69T는 추측 항법(DR: dead reckoning)과 실시간 이동 측위(RTK: real-time kinematic) 기술을 통합하는 자동차 등급 이중 밴드 고정밀 GNSS 모듈이다.

항저우에서 열린 2019 Apsara 회의에서 발표된 Quectel의 신규 모듈은 최고 10cm에 달하는 정확도로 상공 위치파악 성능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이 모듈은 자동차 시장용 제품 중 현재 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위치파악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LG69T는 스마트 차량과 자율주행 시나리오를 위한 차세대 정밀 위치 파악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Quectel LG69T 모듈의 엔지니어링 샘플은 2019년 말까지 자동차 제조업체와 1급 공급업체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 제품의 상업 판매는 2020년 중반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대량생산 모델은 2021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