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솔루션 보장하는 스토브리 TX 시리즈 HE 로봇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9.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악한 조건에서도 완벽함 유지

머신툴의 상/하역은 로봇과 함께 꾸준히 성장했다. 하지만 기계와 로봇의 완벽한 통합은 잠재적 위험요소가 있다. 분진, 금속 조각, 냉각유가 날리는 환경에서는 최신 로봇만이 안정적인 솔루션을 보장할 수 있다. 좋은 품질의 로봇이 다양한 생산자들에 의해 공급되고 있지만, 머신툴 내부의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봇은 많지 않다. 스토브리 로봇이 분진, 조각들의 흩날림과 같은 공격적인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가동될 수 있다는 것은 그 구조만 봐도 알 수 있다. TX 시리즈의 표준 6축 모델조차도 완벽한 밀폐구조와 콤팩트한 외형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 TX60L의 상/하역 그리퍼
스토브리 로봇은 로봇팔 보호 등급이 IP65, 손목 보호 등급은 IP67이며, 내부 케이블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정교한 손목 디자인은 먼지, 액체, 조각 등 이물질의 침입을 막는다. 로봇팔의 여압 장치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보호장치이다. 표준 로봇의 모든 예방책에도 불구하고 스토브리가 HE(Humid Environment) 로봇의 선택을 제안하는 고객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냉각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장비 내에서 로봇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예를 들면, 최신 연마기에서 로봇은 냉각수 공급을 담당하고 유체에 계속 노출된다. 스토브리 TX 시리즈 HE 로봇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거친 환경에 대한 최적의 보호
최근 몇 개월 동안 스토브리 로봇은 HE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다. 다양한 6축 로봇이 습기, 물기가 튀는 환경, 냉각수에 접촉하는 생산 환경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형 TX60에서 중량물용 TX200에까지 범위가 확장됐다. 게다가 Long-arm 버전에서도 새롭게 HE 모델을 선보이며, 2.6m의 리치로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폭이 넓어졌다. 스토브리는 HE 버전을 머신툴과의 완전한 통합을 포함한 거친 환경에 적합하도록 개발했다.


▲ 노랑색, 회색, 흰색으로 고급 마감 처리
스토브리 여압 장치의 사용으로 손목에서 pH4.5~8.5의 액체에 담글 수 있는 IP67 보호 등급이 가능하다. 또 다른 특징으로 물기가 많은 환경에서는 수직으로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다. 모든 연결부는 로봇 베이스 아래에 위치하며 냉각유와 칩으로부터 케이블을 보호할 수 있다. 로봇의 페인트 작업 전 표면에 충돌에 대한 내성 증가와 기계적 손상에 대해 덜 민감한 케이싱으로 특수 처리를 한다. 영향을 받는 모든 부품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다. 최종 페인트 코팅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노랑색, 회색, 흰색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강하고 청소가 손쉽다.

유휴 시간 단축
최근 몇 년간 스토브리는 머신툴과 자동화 솔루션의 완전한 통합 및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빠른 속도와 기계 상/하역의 완전한 자동화, 기계의 다운타임의 최소화, 무인 시프트에서 머신툴의 반자율적인 조작으로 유휴 시간이 단축됐다. 명성이 자자한 많은 머신툴 생산 기업들이 자동화 장비에 있어 스토브리를 신뢰하고 있음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스토브리코리아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