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정밀 자동화를 위한 ‘L-505’ 미니어처 리니어 스테이지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0.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한된 설치 공간에서 높은 정밀도와 가반 하중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PI(피아이)의 L-505 시리즈 리니어 스테이지는 제한된 설치 공간에서 높은 정밀도와 가반 하중을 제공해 산업 포지셔닝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작은 크기, 높은 정밀도, 큰 가반 하중에 적합한 포지셔닝 시스템은 의료 기술, 생체공학, 레이저 및 광 산업, 마이크로 어셈블리, 산업 자동화 부품 취급 시에 사용된다.

[]
PI의 L-505 시리즈 [사진=피아이]

PI의 L-505 컴팩트 리니어 스테이지는 30N의 하중을 견딜 수 있으며, 공간 절약을 위해 36mm와 60mm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리니어 스테이지는 DC모터 또는 Stepper모터로 제공되며 기어헤드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 볼 스크루는 기어헤드가 없는 폴드형 DC버전에 대해 고속으로 최적화된 연속 구동을 보장하며, 유격 및 Stick-slip 효과를 방지한다. 기어헤드가 장착된 버전은 하중이 높고 속도가 낮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사전로드된 4열 볼 가이드의 가이드 레일은 베이스 본체와 모션 플랫폼으로 직접 연결되므로 높은 가반 하중과 강성을 달성하는 동시에 부드럽고 균일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L-505 시리즈의 리니어 스테이지는 13mm 또는 26mm 이동 범위, 최대 15mm/s 속도, ±0.15μm의 양방향 반복도를 제공한다. 레퍼런스 및 리밋 스위치는 홀 센서로 설계됐다. DC 버전에는 광전식 증분형 리니어 인코더가 기본으로 제공돼 플랫폼에서 위치를 직접 측정한다.

필요한 경우 리니어 스테이지를 XY 또는 XYZ로 쌓아 쉽게 결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