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최신 커넥터·케이블·단자대 제품 공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9.22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 등 모든 것 갖춘 솔루션

▲ PTI4 삼단 단자대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한층 전기
설치 및 분배기 설치가 용이해진 것이 특징이다.
산업자동화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전기 커넥션과 전자 인터페이스, 산업자동화 기술 분야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신기술을 보이는 피닉스컨택트가 최근에 개발한 DC 플러그인 타입 커넥터, 조립용 케이블, 삼단 단자대를 공개했다. 각 제품들은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뛰어난 성능과 내구력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요소를 모두 갖추었다.

미래 지향적인 태양광 커넥터
이번에 피닉스컨택트가 소개한 크림프 연결방식의 DC 플러그인 타입 커넥터는 태양광 설치업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성능이 입증된 썬클릭스(Sunclix) 태양광 커넥터 제품군에 추가된 제품이다. 사용 가능한 케이블 단면적은 2.5mm2에서 6mm2(AWG 14~10)이며, 합리적인 가격과 시장에서 요구하는 커넥터 구조를 갖춰 PV 모듈에 최적화할 수 있다. 최대 정격은 1500V에 40A 수준이며, -40℃부터 90℃까지의 온도 범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IP68(24h/2m)을 만족하고 있으며, UL6703 및 독일 표준원(DIN) EN 50521에 따른 인증도 취득한 상태다.

▲ DL 플러그인 타입 커넥터는 태양광 설치업자들
의 편의성을 고려해 제작됐다.

내성 및 편리성 갖춘 센서·액추에이터 케이블
이 제품은 센서·액추에이터 케이블링을 위한 표준 제품으로, PVC 재질, 비용 절감 효과와 사용하기 편한 구성, 뛰어난 내구력이 특징이다. 케이블의 스트리핑 길이를 길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곧 비용 절감 효과와 쉬운 조립, 즉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여주는 요소라 할 수 있다. 내구력은 기계조립과 같은 분야에선 발생하는 기계적 스트레스를 충분히 견딜 수 있는 수준이며, 화학 물질과 미네랄 오일에 대한 내성도 뛰어난 편이다.

해당 제품군은 밸브 커넥터뿐만 아니라 M8, M12 타입의 SAC 케이블도 포함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296개의 제품은 재고가 충분해 주문이 가능하고 PUR 범위의 제품과 같이, PVC 제품군도 M8, M12 타입을 위한 범용적인 UL 인증(cULus Listed) 및 A 모델 밸브 커넥터용 CSA 인증을 획득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 센서·엑추에이터 케이블은 사용하기 편한 데다
화학 물질과 미네랄 오일에 대한 내성도 뛰어나다.

간편한 사용 구현한 삼단 단자대
푸쉬-인 연결방식의 PTI 4 삼단 설치 단자대를 활용하면 최대 6mm2의 전선을 공구 없이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을 채택한 특별한 설계는 전기 설치 및 분배기 설치에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상태 표시가 있는 스냅-인 방식의 스크루 없는 디스커넥트 슬라이드는 중성 부스바 접촉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하며, 각 레벨에 있는 펑션 샤프트는 유연한 점퍼 시스템을 사용해 손쉬운 전위 분배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각 단자점은 명확하게 마킹할 수 있고, 펑션 샤프트는 테스팅 부품을 위한 자체 테스트 연결 포인트를 갖고 있다.

안전을 위해 세밀하게 신경 쓴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삽입 힘이 50% 줄어들어, 0.5mm2 에서 6mm2의 단선 페룰이 있는 연선을 공구없이 삽입할 수 있으며, 내장된 액추에이션 레버는 어떤 공구로든 완벽하게 절연된 상태의 릴리즈를 허용한다. 오렌지색 버튼은 실수로 단자대가 작동하는 것을 방지해주며, 페룰이 없는 0.2mm2 전선은 레버를 작동시킴으로써 연결할 수 있다. 호환성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이 제품은 CLIPLINE Complete 단자대 시리즈의 모든 장점을 그대로 공유하며, 기존의 모든 설치 단자대와 호환 가능하다.

FA Journal 지 준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