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Windows 10 완벽 지원 솔루션 통한 IoT 구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0.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지원 솔루션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 Windows 10을 지원하는 어드밴텍 솔루션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 기업 어드밴텍이 최근 출시된 Windows 10 IoT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Windows 10 IoT는 현재 게이트웨이, 무선 포스(POS)와 같은 소형장비부터 로봇과 같은 산업용 장비 및 특수 의료용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능형 연결 장비에 탑재되고 있다. 특히, 애저(Azure) IoT 서비스를 통해 머신 투 머신(Machine To Machine)과 머신 투 클라우드 시나리오(Machine To Cloud Scenarios)용의 기본적인 연결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보안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결
애저 IoT 세트는 디바이스와는 다른 사물간의 연결을 실현하기 위해 애저와 관련된 모든 성능을 활용하는 통합 시스템이다. 애저 IoT 세트는 다양한 데이터를 대량으로 수집하고, 데이터 흐름을 통합해 조화를 이룬다. 또한, 보다 상황에 적합한 결정을 내리거나 지능형 자동 동작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용한 정보 구축을 위한 관리와 분석을 실행한다. 이 세트는 수백만개의 사물을 다루는 대규모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안에도 조직의 특정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커스터마이징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 자산관리, 선재 유지보수 등과 같이 산업 분야 전반에서 볼 수 있는 공통 시나리오 설치를 가속화하기 위해 완성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도 한다.

견고한 센서와 게이트웨이 통신
사물인터넷은 사물이 상호간에 통신할 때 비로소 성공적으로 이뤄진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전매의 Windowo 10 네트워크 내에서 통신은 올조인(All Joyn)을 통해 손쉽게 실현된다. 올조인은 기본적인 전매기술이나 통신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연결한 기기 간의 상호 운용성을 실현하기 위해 제조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및 서비스 세트이다. Windows 10 내 올조인을 작동시킴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는 80개의 얼라이언스 멤버들과 함께 가입해 다양한 플랫폼을 상호운영하고, 사물인터넷 개발과 비전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다양한 추가 기능으로 작업 효율성 향상
그렇다면, 이러한 어드밴텍의 지원 솔루션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주요 기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먼저 코타나(Cortana) 기능을 들 수 있다. 현재 Windows 10에서는 폰 운영체계 상에서 탑재돼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 어시스먼트가 가장 핵심적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사용자는 클릭 한 번, 또는 음성 명령만으로 테스크톱에서 직접적인 접근이 가능하며,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간편한 헬퍼(Helper) 기능을 진행할 수 있다.

▲ Windows 10은 향후 새로운 IT 트렌드를 이끌어갈
헌신적인 솔루션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도 사용자가 반기는 기능으로 손꼽힌다. 레거시 소프트웨어 지원의 배경이 되는 인터넷 익스플로어 엣지는 Windows 10 전용의 새로운 웹브라우저 기본설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엣지는 터치스크린 낙서기능을 통해 저장화면 툴, 노트패드, 읽기 모드 등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브라우저 안에서 코타나 또한 구축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는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게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음식점 리뷰, 방향 등 자세한 정보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그동안 데스크톱에 설치된 앱에서 무리를 지어 나타나는 태스크바 문제 또한 해결했다. 가상 테스크톱(Virtual Desktops)인 하드코어 데스크톱 유저와의 연결을 통해 트윅(Tweak)을 수행한 것이다. 이와 함께 멀티태스킹 윈도의 실행기능을 보다 유용하기 만들기 위해서 태스크 뷰(Task View)를 추가했다. 스크린 하단에 태스크바를 설치해 사용자는 현재 실행하고 있는 모든 앱에서 태스크 뷰를 볼 수 있다.

또한, Windows 10은 태스크 뷰 구동시 사용자가 복합 데스크톱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복합 앱 구동 중에는 다른 데스크톱으로 교체할 수도 있다. 즉, 사용자는 새로운 스냅 어시스트(Snap Assist) UI를 통해 다양한 데스크톱의 앱을 화면에 저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Windows 10 지원이 가능한 어드밴텍의 새로운 하드웨어
플랫폼
어드밴텍 플랫폼 및 솔루션에 적합한 서비스 제공
한편, 어드밴텍은 Windows 10이 설치돼 있는 보드, 시스템, 게이트웨이 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다 포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드밴텍 WISE-PaaS 플랫폼은 유니버설 윈도 앱 구조를 통해 코어·모바일·산업용 버전 제품들에 대한 지원을 완벽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보다 빠르고, 유연하며, 민첩하게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됐으며, IoT 클라우드 솔루션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어드밴텍 한국지사 임배디드컴퓨팅사업부의 이희걸 상무는 “Windows 10 출시가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며, “Windows 10을 통해 어드밴텍의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 새로운 IT 트렌드가 실현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어드벤텍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