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엔지니어링, 뛰어난 제품력 갖춘 압력변환기 시리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0.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강도, 고정밀도에서 드러나는 높은 안정성

▲ PX5000의 뛰어난 측정, 출력 퍼포먼스는 우주 ·
항공산업 분야에서도 적합하다.
미국 오메가엔지니어링에서 각종 가혹환경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보이며, 신뢰성을 잃지 않는 고강도, 고정밀도 압력변환기 시리즈를 출시했다. 압력변환기는 보상된 압력센서와 송신기가 하나인 장치로, 각종 산업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압력 측정장비다.

오메가엔지니어링은 미국 오하이오에 압력 제품만을 위한 대규모 설비를 갖춘 별도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국가기관에도 납품할 정도로 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제품은 측정 압력 종류에 따라 게이지압, 절대압, 출력신호 종류에 따라 전류, 전압 모델이 제공된다.

▲ PX6000은 제품 자체도 작고 가벼우며, 설치
구조도 간결하다.
가장 견고한 압력변환기 PX5000, PX6000
PX5000 시리즈는 스퍼터링 박막 센서 기술로 완성된 최상급의 압력변환기다. 오메가만의 기술력으로 게이지 물질이 진공 챔버에서 센서 챔버로, 다시 센서 챔버에서 센서 기질로 분자 단위 공정이 이루어진다. 이는 수천 볼트의 에너지를 내면서 원자 층으로 침투하며, 생성 가능한 최대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결합을 가능케 한다.

이 분자 단위 결합 덕분에, 가장 뛰어나고 가장 오래 안정성을 유지하는 압력 측정의 교정(Calibration)과 안정화, 신뢰성이 확보된다. 센서에는 시간의 흐름과 고온 환경에 따라 약화 되는 물리적 결합도 없는데, 이는 PX5000을 다른 센서와 차별화되게 하는 주요 특징이다. 이러한 강한 충격과 높은 진동에서도 구현되는 뛰어난 측정, 출력 퍼포먼스는 우주·항공산업 분야에도 적합하며, 제품의 신뢰성은 MTBF는 10만 시간, 안정성은 18개월 동안 0.1% 유지된다.

▲ PX5500은 18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FSO
0.1의 높은 정밀도를 보여준다.
PX6000은 최고 사양 등급임에도 경제적인 가격대로 출시된 시리즈로, 제품 자체도 작고 가벼우며 설치 작업이 쉽게 이뤄지도록 설치구조도 간결하게 제작됐다. 또한,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포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이러한 차별화된 안정성에는 솔리드 스테이트 매질 격리기술이 기여한 바가 크다. 센서와 압력 매질 간에는 전기적 격리를 위해 칩의 표면에 화학적 물질을 넣은 박막을 용착했는데, 이 필름은 질량이 거의 없으므로, 내진동성과 충격 보호력이 더해진다. 그리고 부식될 수 있는 젤이나 오일이 없으므로 내부식성도 강하고, 격리도 오랜 시간 탁월하게 유지된다.

최고 정밀도의 PX5500, PX01
PX5500 시리즈 압력변환기는 PX5000 시리즈처럼 스퍼터링 박막 센서 기술로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하면서, 동시에 18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FSO 0.1%의 최고 수준의 정밀도, 10년의 MTBF 레이트를 보이는 압력센서다. 이는 곧 더 적은 다운타임, 더 적은 테스트 재가동과 더 나은 캘리브레이션과 높은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음을, 그리고 재교정이 불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높은 안정성으로 공정 관리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PX01의 밀폐 설계, 높은 동작 범위는
이 제품이 대부분의 산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임을 잘 보여준다.
오메가의 박막 테크놀러지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으며, 스트레인 게이지 기반의 스퍼터링 기술 덕분에 압력 센서 소자에는 접착물질이나 접착부를 더할 필요가 없다. 센싱 소자와 스트레인 게이지 간의 분자 결합 기술은 시프트(Shifting), 드리프트(Drifting), 크리프(Creep)와 같은 결함을 완전히 차단한다. 마이크로 기하 구조 센싱 소자를 활용해 구현한 초소형의 가벼운 디자인은 기계적 진동과 충격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즉, PX5500은 신뢰할 수 있는 사양 대비 가장 경제적인 압력 솔루션이다.

PX01은 FSO 0.05% 수준의 높은 정확도를 가진 제품으로, 다양한 입력 타입과 출력 타입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구조와 가혹 환경에 대비한 밀폐 설계, 안정된 판독을 가능하게 하는 높은 동작 범위, 넓은 보상 범위와 우수한 온도 보상 기능은 PX01이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이다. 절대압과 게이지압뿐만 아니라 PSI, 밀봉게이지 측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다양한 모델은 PX01이 대부분의 산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임을 잘 보여주고 있다.

오메가엔지니어링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