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왕국’ 롯데마트, ‘노르웨이 항공직송 연어’ 행사 펼쳐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12.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매장 동시 진행… 노르웨이서 연어 40톤 항공으로 직수입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롯데마트가 12월 2일 ‘항공직송 생연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일까지 전국의 모든 롯데마트와 온라인 몰에서 펼쳐진다.

연어는 수입량이 높은 생선 중 하나다. 지난 10년 동안의 수산물 수출입 통계를 살펴보면, 연어는 명태와 새우 다음으로 수입량이 많다. 특히 2012년 이후 7년 동안 연어 수입액은 지속해서 신장했다. 지난해에도 연어 수입액은 37만5,155천달러였다.

롯데마트가 연말을 맞이해 노르웨이 항공직송 생연어 행사를 펼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연말을 맞이해 노르웨이 항공직송 생연어 행사를 펼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이에 맞춰 ‘항공직송 생연어’ 행사를 연다. 노르웨이산 생연어만 40톤을 항공직송을 통해 들여왔다. 40톤은 롯데마트에서 한 달 동안 판매하는 연어량의 약 3분의 2에 달한다.

특히 연어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4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쳤다는 후문이다. 롯데마트 측은 “노르웨이 청정해역서도 최동북단 핀마르크(Finnmark)와 트롬스(Troms) 지역을 방문해 1㎡당 2마리의 연어만을 양식하는 복지사육 지정양식장을 찾았다. 이 기간만 해도 1개월”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산지 직송’을 위해 롯데마트가 직접 수송과 항공직송, 점포 입고 등을 책임졌다. 이송 시간도 최대 4일까지 줄였다.

대표 품목으로는 ‘노르웨이 항공 직송 연어(400g 팩)’과 ‘노르웨이 생물 연어 3미(팩)’, ‘노르웨이 H 생연초밥(10pcs 팩)’ 등이 있다. 아울러 칠레산 ‘홈파티용 프리미엄 훈제연어(400g 팩)’도 판매한다.

롯데마트 박종호 신선부문장은 “고급 레스토랑이나 연어 전문점이 아닌 집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르웨이 연어를 맛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항공으로 직송해 연어를 더욱 신선한 상태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회, 초밥, 샐러드, 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도 적합하다. 연말을 맞아 롯데마트에서 준비한 노르웨이산 항공 직송 연어와 함께 가족 및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