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설비안전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1.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관한 전문지식 전달해 호평
지난 9월 9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진행된 필츠코리아(www.pilz.com) 설비안전 세미나는 자동차, 타이어 등의 제조·설비사를 위한 LOTO(Lock Out Tag Out), 글로벌 및 국내 안전 규정(CE, KCs 인증 등), 위험성 감소 설계 방법인 EN ISO 13849-1과 PL 등급, 위험성 평가 등 안전에 관한 전문지식을 전달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세미나에선 CMSE(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전문가 과정)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 더욱 전문적인 지식 공유가 가능했다.

필츠코리아는 더욱 폭넓은 안전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공단(KOSHA)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광주에서 진행된 이번 필츠 안전세미나에서도 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 오병선 본부장이 참여해 ‘산업안전보건 정책 및 환경변화’에 대한 주제로, 산업재해 현황, 정부의 산재예방 정책, 위험성 평가를 비롯해 재해 방지를 위한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와 더불어 필츠 안전세미나에 대한 신뢰와 지지를 밝혔다. 필츠코리아는 2012년부터 연 2~4회 전국을 순회하며 꾸준히 안전 지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2015년 4분기에는 대구에서 안전세미나(PSST)를 개최할 예정이다.

필츠는 65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계 안전 전문기업으로서, 산업 안전 자동화 제품에서부터 안전 자동화 시스템, 안전 교육, 안전 컨설팅에 이르는 안전에 관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츠의 안전 자동화는 작업 현장의 비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사고 발생 시 생산라인이 안전하게 정지하도록 돕는 시스템이며, 필츠는 센서, PLC, HMI 시스템까지 가장 기본적인 자동화부터 최상위 안전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구축에 적용되는 모든 제품과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컨설팅 및 엔지니어링, 인증과 교육을 통한 안전 서비스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TUV NORD와 함께 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 자격증인 CMSE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필츠는 자동화 제품, 시스템 구축, 컨설팅을 통해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전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