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공간 ‘유예지(UYeG)솔루션’, 네모아이씨지 손잡고 해외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12.13 09: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MOU 체결로 유예지(UYeG)솔루션 스마트안전 시장까지 사업 확대 계획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아이티공간의 UYeG솔루션이 네모아이씨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한다. 아이티공간(대표 이영규)은 12월 12일 네모아이씨지(대표 류연호)와 MOU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한 제조 사업 영역에서 해외진출 및 대기업 탑다운 기술적 접근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스마트팩토리 중심으로 성장할 UYeG솔루션 사업에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다변화하는 스마트시티 환경의 경쟁력을 상호 강화할 것이라는 방침이다.

아이티공간 이영규 대표(왼쪽)와 네모아이씨지 류연호 대표(오른쪽)가 12월 12일 UYeG솔루션 사업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이티공간]
아이티공간 이영규 대표(왼쪽)와 네모아이씨지 류연호 대표(오른쪽)가 12월 12일 UYeG솔루션 사업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이티공간]

지식서비스 활성화 유공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는 네모아이씨지는 국내 최고 종합 컨설팅 회사로 지식산업 경영컨설팅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회사이다. 전 세계 곳곳 8개의 해외 지사를 운영하며, 12개 사업 부문에서 250여명의 상근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5개 Affiliate Office 확보로 Global Network을 구축했다. 현재 네모아이씨지는 최상의 글로벌 100여 고객사에 대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경영혁신모델을 설계하고 실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티공간은 지난 11월 28일 진행된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단 48시간 만에 1차 목표 투자 금액을 초과 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에 수년간 스마트팩토리 기업들을 주시해 오던 네모아이씨지는 유예지(UYeG)솔루션이 전 세계 스마트 팩토리 부문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아이티공간의 유예지(UYeG)솔루션은 기계고장으로 인한 모든 산재의 가능성을 단지 전류 하나만으로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안전한 산업근로 현장 조성에 기여함은 물론, 에너지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다수의 사례로 증명하고 있다.

유예지(UYeG)솔루션은 AI기술 기반의 딥러닝 시계열 데이터 해석기술을 이용해 4차 산업 중심의 스마트제조와 스마트공장을 위한 시스템으로, 간편한 사용만으로 예상하지 못했던 갑작스런 사고와 고장을 미리 알려주는 사고 고장 예지 정비 솔루션이다.

현재 아이티공간은 2020년까지 스마트팩토리의 시장 성장세에 맞춰 초기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앞둔 기업에게 독립적인 예지보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SMB(스몰비즈니스) 클라우드형 유예지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UYeG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전 세계 글로벌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으로 스마트빌딩, 스마트시티 지하시설물 등 미래 폭발적 활성화가 기대되는 스마트안전(Smart Safety) 시장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모아이씨지 류연호 대표는 “네모아이씨지는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대표기관으로 선정되면서 현재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며, “수년간 전기, 전자, 화학, 철강, 기계, 건설, 통신, IT, 정부/공공기관, 병원 등 여러 분야에서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를 축적한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아이티공간이 유일하다. 네모아이씨지는 앞으로 아이티공간의 UYeG솔루션이 전 세계 스마트팩토리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무제일 2020-02-07 12:42:26
전세계 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