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IoT 기반 자동 주차시스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2.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비용은 Down, 효율성은 Up!
자동화된 주차시스템 솔루션은 주차 지역을 모니터하고 실시간 주차 가능 공간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운영자와 고객 모두에게 지능적이고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제공한다. IoT가 어떻게 트랜스미션 제어, 보안 제어, 탐지 시스템 및 자동 배치 등이 모두 포함된 최신의 자동화 주차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해 에이디링크가 그 해답을 제시한다. 에이디링크의 IoT 시스템은 차량 측정, 이미지 분석, 전자 결재 스캐닝, 그리고 자동 검색을 전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자동화된 주차시스템에서 운전자는 출입 팔렛 또는 포트에 차를 주차하기만 하면 된다.

차의 이미지는 캡처돼 제어기로 전송되고, 그곳에서 자동차의 크기와 차량 번호가 저장된다. 또한, 소리 인식을 통해 카드 결제가 이뤄지고 시스템은 이를 승인한다. 센서가 비어 있는 출입 팔렛 또는 캐빈을 인식하고, 자동 이동과 주차 프로세스가 작동된다. 차량은 엘리베이터 또는 컨베이어 시스템을 통해 주차층으로 옮겨져 안전한 장소에 주차된다.

IoT 기술 통해 주차시스템 관리 및 효율성 증대
모든 제어기와 서브시스템을 명령하고 조정하기 위해 자동화된 주차시스템은 정밀한 제어, 견고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킹, 그리고 보안화된 시스템 관리를 필요로 한다.

이전의 전통적인 전기 기계 시스템을 자동 주차와 검색 프로세스로 발전시킨 PLC의 제어를 받으며, 주차 요원은 출입구에 있는 제어 패널을 활용해 시스템을 직접 조작한다.

이 PLC는 독특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반한 폐쇄형 시스템이기 때문에 원격지에 위치해 HMI 장치로 PLC의 RS-485 시리얼 통신을 하는 경우 간혹 불편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PLC와 센서, 그리고 다른 기기들과 연결하기 위해 IoT 게이트웨이를 사용한다면, 필드 데이터를 검색하고 분석하고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원격 제어 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주차시스템을 모니터링하거나 제어할 수 있어 주차시스템 관리와 효율성 측면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IoT는 주차시스템에 있어 운영자와 고객 모두에게 지능적이고 혁신적
인 주차 솔루션을 제공한다.
IoT 게이트웨이는 PLC와 PC 기반의 모니터링 제어 시스템을 연결시켜 3G/WiFi 또는 다른 이더넷 연결을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된 패널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PLC 데이터를 읽을 수 있고 기본적인 수리 및 관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IoT 게이트웨이가 지속적으로 PLC 데이터를 로컬 서버와 클라우드로 업로드할 때, 복수의 주차 타워 운영 상태는 원격으로 실시간 제어되며, 문제 발생시 담당자에게 즉시 보고된다. 시스템 장애의 위험성이 낮아지고 현장에서의 유지보수가 쉬워져 효율성 향상과 유지비용 감소로 이어지게 된다.

게다가 IoT 기술로 인해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더 많은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될 수 있다. 스마트 시티 주차시스템이 개발되면 운전자들은 GPS/웹 기반 모바일 장치를 통해 클라우드 정보에 접근함으로써 가까이에 있는 주차 공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도전 과제
자동화된 주차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의 PLC 시스템 및 장치와 외부의 설비를 연결하는 데 있어 신뢰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인 IoT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바람직한 IoT 솔루션은 현재 설치된 설비를 유지한 채로, 최소의 비용 투자와 낮은 관리 부담 및 비용, 그리고 최대의 ROI가 실현되면서 현장에서 쉽게 현장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어야 한다.

MXE-200i+MXE-100i+MXE-5400+오퍼레이터 화면 패널
인텔 IoT 게이트웨이 플랫폼에 기반한 에이디링크 Matrix MXE-200i와 MXE-100i IoT 게이트웨이는 컴퓨팅 전력 측면에서 최상의 선택이다. Wind River의 지능형 장치 플랫폼 XT, McAfee 내재형 제어, 에이디링크의 SEMA 클라우드를 결합한 MXE-200i와 MXE-100i는 사전 통합되고 검증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빌딩 블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산업형의 클라우드 기반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든 컴퓨팅, 커뮤니케이션, 연결,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 MXE-200i
자동화된 주차시스템 환경에서 MXE-200i는 주차시설 입구에 설치돼 차량 크기와 번호를 인식할 수 있는 지불 카드 판독기와 카메라 센서와 연결된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 E3845 또는 E3826에 의해 가동되는 MXE-200i는 유연하고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제공하며, 로컬의 MXE-5400 서버로 결과를 전송하기 전에 주요 이미지 처리와 분석이 가능하다. 이 서버는 로컬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모든 게이트웨이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며, 클라우드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데이터를 보낸다.

이 시스템에 의해 차량의 크기가 확인되면, 적절한 크기의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차량이 할당된다. 이러한 지능적인 접근을 통해 공간 효율성이 제고되는데, 이는 지능형 시스템이 제공하는 여러 효과들 중 하나의 사례다. MXE-100i는 PLC로부터 데이터를 연계시키거나 수집할 수 있으며, PC 기반 형태로 로컬 서버로 전송된다. 그에 따라, 자동 주차시스템의 운영 상태와 관련된 데이터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현장 방문 필요성이 감소돼 운영비용이 줄어들고 효율성도 향상된다.

▲ MXE-5400
애플리케이션 레디 플랫폼
자동 주차시스템을 위한 에이디링크와 인텔의 IoT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레디 플랫폼으로, 시스템 통합자는 기존 인프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빠르게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원격시설 통제가 가능해진다.

자동 주차시스템을 위한 시스템 통합 및 서비스 제공자는 에이디링크의 IoT 솔루션을 사용해 시장 내에서의 경쟁우위 확보와 솔루션 출시기간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는 인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어 멤버다. 모듈 부품에서 시장 출시 제품에 이르기까지, 인텔 및 전 세계 250개의 회원사와도 확장 가능하고 호환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능형 디바이스 개발과 End-to-End 분석이 가능하다. 인텔과 다른 회원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회원사는 최신 기술 기반의 혁신이 가능해지며, 개발자의 시장 초도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