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은퇴 설계 나선다… ‘퇴직연금 디지털 설명회’ 도입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1.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으로 무료 원격 ‘퇴직 연금’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1월 9일 퇴직연금에 대한 중소기업 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원거리에서도 실시간 영상교육을 할 수 있는 ‘퇴직연금 디지털 설명회’를 금융권 최초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디지털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디지털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이번 설명회는 퇴직연금 제도를 도입했거나 적용 예정인 중소기업 임직원이 대상이다.

‘퇴직연금 디지털 설명회’는 원격 영상 교육으로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의 퇴직연금 전문직원이 디지털 영상 장비를 활용해 직접 강의한다.

이는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 근무하는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퇴직연금을 통해 은퇴 이후의 삶을 계획하는 데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 설명회는 모두 무료로 진행하며, 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기업은행 본점과 물리적 거리가 먼 대다수 중소기업들에게 더 많은 설명회를 진행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업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도 도입률을 높여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노후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