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쿠킹클래스 진행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2.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마늘 쫄깃롤만두 활용… 대학생에 실무 경험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롯데푸드(대표 조경수)가 지난 1월 3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푸드 본사 1층 쿠킹스튜디오에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의성마늘 쫄깃롤만두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월 3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히든서포터즈의 기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롯데푸드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사진=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 시작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롯데푸드의 제품 및 식품 마케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다. 현재 16기가 활동 중이며, 2월중에 17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그동안 히든서포터즈는 마케팅 제안, 광고 및 프로모션 기획, 마케팅 사례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그러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학생 참가자들은 의성마늘 쫄깃롤만두를 활용한 분짜와 짜조 레시피를 배웠다. 롯데푸드 최부일 쉐프 매니저의 지도로 롤만두의 길쭉한 모양을 살린 짜조, 이와 함께 먹기 좋은 분짜를 활용해 요리했다.

히든서포터즈 나미연(22) 씨는 “간단한 조리였음에도 롤만두가 쫄깃하고 바삭했다. 요리가 더욱더 맛있었다”며, “식품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데 이번 히든서포터즈에서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기업 체험활동을 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의성마늘 쫄깃롤만두’는 기다란 롤 형태의 만두로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얇고 쫄깃한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길쭉한 형태라 조리가 편리하며 먹기도 좋다. 찌면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고, 구우면 위아래는 바삭하고 옆은 쫄깃한 이색적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만두소에는 ‘의성마늘’을 넣어 만두의 깊은 풍미를 더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대학생 마케터들에게 체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원데이 쿠킹클래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