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골,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RSA3000E’ 출시
  • 인더스트리뉴스 기자
  • 승인 2020.02.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클래스의 UltraReal 실시간 분석 기능 제공

[RIGOL 제공] 리골(RIGOL Technologies)은 최근 새로운 저비용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의 출시로 RF 테스트 포트폴리오의 또 다른 중요한 확장을 발표했다.

RIGOL의 새로운 RSA3000E 스펙트럼 분석기는 이전에 고급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없었던 새로운 클래스의 고객에게 UltraReal 실시간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RSA3000E는 고성능 스위프 스펙트럼 분석기의 강력한 기능과 전례 없는 엔트리 레벨 가격으로 실시간 분석기의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

[]
RIGOL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RSA3000E’ [사진=RIGOL]

RSA3000E는 1.5GHz 및 3GHz 모델로 제공되며 트레킹 제너레이터는 옵션이다. 이 실시간 스펙트럼은 완벽한 캡처 및 9.3uS 100% POI를 갖춘 10MHz 실시간 분석 대역폭을 표준으로 제공한다. RSA3000E는 저렴한 가격으로 RIGOL의 다른 UltraReal 제품과 동일한 7가지 풍부한 시각화 모드와 강력한 트리거링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RSA3000E는 업계 최고의 사양을 갖춘 기존 스윕 스펙트럼 분석기로 작동할 수 있다. RBW(분해능 대역폭)는 1Hz에서 표준이며, 노이즈 플로어는 -161dBm 정도로 낮고, 위상 노이즈는 -102dBc/Hz이며, 1ms의 풀 스팬 스위프는 RF시장 진입 고객에게 강력한 분석기를 제공한다.

RIGOL은 DSA815 분석기를 사용해 몇년 전 RF시장 진입 스펙트럼 분석 시장을 만들었다.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클래스의 고객이 스펙트럼 분석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고 모든 테스트 벤치에 분석기를 배치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러한 성능, 품질 및 가격의 조합은 DSA815를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펙트럼 분석기로 만들었다.

[]
RIGOL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RSA3000E’ [사진=RIGOL]

RSA3000E는 아주 낮은 가격이 책정돼 고급 분석 기능을 통해 RF 기술을 통합 한 임베디드 IoT 엔지니어와 EMI 사전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선택이다.

통합 EMI 사전 컴플라이언스(적합성) 옵션(RSA3000E-EMI)은 엔지니어가 설계 프로세스 전체에서 EMI 문제를 측정, 비교, 분석 및 보고 할 수 있도록 완벽한 EMI 사전 컴플라이언스(적합성)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합된 CISPR 대역폭 및 탐지기, 간단한 Limit 라인 구성, 자동 다중 세그먼트 스캔 및 최대 3개의 동시 감지기와 같은 기능으로 초기 스캔 및 측정을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다. 실시간 검출기 측정, 자동 피크/리미트 검색 및 간단한 수정 테이블 통합과 같은 고급 기능을 통해보다 복잡한 테스트 환경을 구성하고 결과를 이전보다 쉽게 분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괄적 인 설정, 저장 및 보고서 생성 기능으로 테스트를 쉽게 문서화, 공유 및 반복할 수 있다.

통합 ASK/FSK 복조 옵션(RSA3000E-ASK/FSK)을 통해 RF 엔지니어는 오늘날의 유비쿼터스 ASK 및 FSK 변조 방식을 특성화할 수 있다. Demodulation Application을 통해 엔지니어는 I/Q 파형 및 RF 엔벨로프, 별자리 및 벡터 다이어그램, 심볼 레벨 디코드, 시간 및 주파수, 신호 동작에 대한 빠른 통찰력을 제공하는 알려진 시퀀스에 대한 비트 오류 분석을 포함해 최대 13개의 통합 측정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RSA3000E는 HAM, 취미가, 선생님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된 반면, 고급 성능과 기능은 IoT 장치 통합, EMI 및 기타 상업용 응용 프로그램에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도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