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고정밀 레이저 포커싱 용도에 적합한 렌즈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2.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정밀 가공, 광학 수차 발생 않는 비구면 특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글로벌 광학 부품 공급기업인 에드몬드옵틱스(EO)는 새로 출시된 Laser Grade Aspheric Lense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TS λ40 Laser Grade Aspheric Lenses [사진=에드몬드옵틱스]

이 렌즈는 λ/40 RMS의 비구면 허용오차로 제조되는 제품으로 고정밀 레이저 포커싱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TECHSPEC λ/40 Laser Grade Aspheric Lenses는 λ/40 RMS의 표면 허용오차로 초정밀 가공되고 광학 수차가 발생하지 않는 비구면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고도의 반복성과 제어력을 통해 소재를 선별적으로 제거하는 공법인 MRF 방식으로 정밀 연마가 이뤄진다. 이와 같은 비구면 렌즈에 적용되는 연마 공법은 Nd:YAG 설계 파장에서 회절 한계 성능을 비롯해 0.8이 넘는 뛰어난 스트렐 비율(Strehl Ratio)을 보장한다.

TECHSPEC λ/40 Laser Grade Aspheric Lenses는 설계 파장에서 반사율이 0.25% 미만이 되도록 고성능 Laser Line V-Coating 처리가 돼 출력량을 극대화한다. 레이저 등급의 이 비구면 렌즈는 용융 실리카 기판으로 제조되며 f/2 디자인에 인치 표준 규격으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