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사, 사용자 정의 I/O 확장 PoE 모듈 WISE-7901D 개발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2.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E 환경이 아닌 경우에도 보조전원으로 전원 공급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대만 ICP DAS사에서 개발한 WISE(Web Inside, Smart Engine) 시리즈 제품들은 다양한 산업 어플리케이션에서 원격 로직 제어 및 모니터링에 사용 가능한 제어 장치다.

WISE-7901 [사진=팩토스]
WISE-7901 [사진=팩토스]

WISE는 아주 간단한 조작으로 컨트롤러에서 IF-THEN-ELSE 제어 로직을 구현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웹 사이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별도의 프로그래밍이 필요없다.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학습 시간을 최소화하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여 시스템 개발에 소요되는 노력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WISE-7901은 IEEE 802.3af와 호환(분류, 클래스 1)되는 PoE(Power over Ethernet) 규격을 따르며, 이더넷 페어즈(Category 5 이더넷 케이블)를 통해 PoE 지원 네트워크에서 전력을 수신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고 공간을 절약하며 케이블을 줄이고 전용 전기 콘센트가 필요 없게 만든다.

한편 PoE 환경이 아닌 경우에도 WISE-7901은 AC 어댑터나 배터리 등과 같은 보조 전원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이 모듈 WISE-7901은 Modbus/TCP 프로토콜을 지원해 SCADA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되고 I/0 확장 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ICP DAS사의 X-Board와 같이 사용하면 D/I, D/O, A/D, D/A 등 다양한 I/O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빌딩 자동화, 공장 자동화, 기계 자동화, 원격 유지 보수, 원격 진단 및 테스트 장비 등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