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국내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3.1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g 초경량 디자인, 자유로운 양손 작업 구현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 전문기업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3월 9일, 국내 물류 및 제조 생산 관리에 특화된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LEO-W’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
물류 및 제조 생산 관리에 특화된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LEO-W’ [사진=어드밴텍]

무게 33g의 초경량 디자인을 자랑하는 LEO-W는 링 형태의 벨트에 검지손가락을 걸고 엄지손가락으로 물리적 스캔 버튼을 누르도록 설계됐다. 이에 따라 작업자는 제품 무게에 대한 피로도나 크기에 대한 부담 없이 완벽하게 양손이 자유로운 바코드 스캐닝 작업이 가능해진다.

해당 바코드 스캐너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화한 것이 장점이다. 바코드 스캔 모듈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오른손과 왼손 사용 모두를 지원한다. 또한 별도의 전용 충전기 없이 마그네틱 USB 케이블로 언제 어디서나 어댑터 또는 호스트 PC를 통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8시간(6,000회 스캔 기준)으로 일반적인 교대 근무에 적합하다.

내장된 블루투스 통신 기술로 LEO-W는 다양한 장치와 손쉽게 연결돼 실시간 바코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또한 스캐너는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 최대 10m 거리에서 작동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자의 이동성을 보장하고 생산성을 증진시킨다.

[]
어드밴텍의 LEO-W는 2020 Taiwan Excellence Award에서 수상을 통해 뛰어난 혁신을 보여줬다고 평가 받았다. [사진=어드밴텍]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한 내구성 또한 특징이다. -20~50°C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실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며 방수 및 방진 인증(IP54) 및 1m 자유 낙하 테스트를 통과했다.

어드밴텍 서비스 IoT 사업부(물류 및 유통 솔루션)의 김정연 이사는 어드밴텍의 링 스캐너를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합리적인 가격의 스캐너”라고 강조하며 고급형 바코드 스캐너와의 차별성을 밝혔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드밴텍의 가장 큰 이점”이라며, “올해 다양한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드밴텍의 LEO-W는 2020년 타이완 엑설런스 어워드(2020 Taiwan Excellence Award)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혁신을 보여줬다고 평가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