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모듈 타입의 미니 컨트롤러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3.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이동기계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의 효과 발휘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기업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www.ifm.com)에서 특수이동기계에 사용되는 모듈 타입의 미니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이는 최근 특수이동기계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증가하는 소형 제품 및 고성능 제어기능에 대한 대응으로 상호 교차적용이 가능한 BasicRelay, BasicController, BasicDisplay로 구성된 Ecomatmobile Basic을 제공한다.

즉, 기존의 BasicController 제품군이 이제 더욱 강력한 CR0431 타입의 ‘BasicController relay’으로 보완된 것이다. 고전류 공급에 대한 진단기능을 보유한 6개의 개별 보호된 파워릴레이 출력은 특수이동기계산업에서 크게 저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8개의 다기능 디지털과 아날로그 입력단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한 구성이 가능하며, 센서와 액추에이터는 외부배선 없이 직접 연결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통신은 ISO 11898을 준수하는 2개의 CAN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행된다. 이러한 통신은 컨트롤러에 연결된 BasicDisplay, BasicController 모듈이나 엔진 컨트롤러와 데이터를 교환할 때 사용되며, 다른 경우에는 인터페이스가 CANopen 프로토콜과 J1939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CODESYS를 사용해 IEC 61131-3을 준수하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