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보안 성능이 향상된 ST의 STM32L5 초저 소비전력 MCU 공급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3.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Cortex-M33 코어 기반으로 설계... 고성능, 초저 소비전력 기능 지녀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L5 초저 소비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 STM32L5 시리즈는 Arm TrustZone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성능이 결합된 Arm Cortex-M33 코어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일련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고속 메모리가 내장되었다. 고성능, 초저 소비전력의 특징도 갖췄다.

STM32L5 시리즈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
STM32L5 시리즈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공급하는 STM32L5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RMv8-M을 주요 확장으로 해서 결합된 Arm TrustZone을 기반으로 하는 보안 아키텍처를 갖췄다. 부동 소수점 장치(FPU)가 있는 32비트 Cortex-M33 코어는 전체 DSP(디지털 신호 처리) 명령과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개선하는 메모리 보호 장치(MPU)을 구현한다. 이 밖에 STM32L5 제품군은 Arm으로부터 PSA 레벨 1 및 레벨 2 인증서를 획득했다.

STM32L5 소자에는 고속 메모리(플래시 메모리 최대 512KB, SRAM 256KB)가 내장되었으며, 유연한 정적 메모리용의 외부 메모리 컨트롤러(핀 100개 이상의 패키지를 갖춘 소자용)도 갖췄다. 그 외에도 Octo-SPI 플래시 메모리 인터페이스 및 확장된 I/O뿐만 아니라 APB 버스 2개, AHB 버스 2개, 32비트 멀티 AHB 버스 매트릭스 1개에 연결된 주변장치들을 지원한다. 이 장치에는 또한 최대 110MHz 클록 속도 및 165DMIPS 성능을 지원하는 64비트 프로그램 플래시에서 영의 대기 상태를 허용하는 ST의 ART Accelerator가 결합됐다.

STM32L5 마이크로컨트롤러에는 ST의 저소비전력 기술이 적용되어 전력소비량을 최적화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처리 수요로 전력 소비의 균형을 잡는 전압 스케일링 및 포과적인 전력 절약 모드(최저 62µA/MHz 동작 모드 및 108nA 대기 모드 포함) 같은 기술들을 활용해서 다양한 저소비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신속하게 최신 제품을 공급하고 신기술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서 고객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00곳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들이 마우저를 통해 제품들을 전 세계 시장에 소개한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하고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