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전력 모듈, 선그로우의 250kW 태양광 솔루션에 채택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4.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의 기술 활용 방열판 크기와 무게 최소화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선그로우(Sungrow)의 250kW 고용량 SG250HX PV 스트링 인버터에 자사의 TRENCHSTOP 및 CoolSiC 칩을 적용한 'EasyPACK 3B 전력 모듈'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선그로우의 SG250HX 스트링 인버터는 1500VDC 및 800VAC 고전압을 지원하며 최대 90퍼센트의 효율을 달성한다.

인피니언의 EasyPACK 3B 전력 모듈이 채택된  선그로우의 Sungrow-SG250HX [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의 EasyPACK 3B 전력 모듈이 채택된 선그로우의 Sungrow-SG250HX [사진=인피니언]

선그로우 유럽의 슈테판 프로뵈스(Stefan Froboese) 기술 이사는"선그로우는 유럽에서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를 달성하고, 기업의 사명인 ‘모두를 위한 청정 에너지’를 구현하기 위해서 기술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제 혁신적인 스트링 인버터 기술로 고객들의 ROI를 최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산업용 전력 제어 사업부 사장인 피터 바버(Peter Wawer) 박사도 "최근에 출시된 EasyPACK 3B 전력 모듈은 Si 및 SiC 칩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면서, "인피니언은 전공정(frontend)과 후공정(backend) 전반에 걸쳐 축적된 노하우와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수 개월 안에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그로우의 SG250HX PV 스트링 인버터는 95kg 무게에 1051mmx660mmx363mm 크기로, 약 1000W/liter의 전력 밀도를 자랑한다.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인버터로, 인피니언의 최신 기술을 채택하여 방열판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인피니언 제품은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 수동 소자들을 줄임으로써 무게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12개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ing)와 최대 6.3MW 블록이 가능한 유연한 블록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대규모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스마트 강제 공기 냉각 기술을 사용한 SG250HX는 디레이팅을 없이 극히 높은 온도에서 동작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