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업계 최초 무선 압력 게이지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3.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www.emersonprocess.com)가 업계 최초로 WirelessHART 압력 게이지를 선보였다. Rosemount 무선 압력 게이지는 원격으로 필드 데이터를 수집해 운전자에게 변화하는 현장 조건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운전자의 시찰과 현장 노출 빈도를 최소화해 직원의 안전을 도모한다.

기계식 게이지는 품질과 신뢰성 문제로 여러 가지 문제가 많다. 보통은 과압, 진동, 부식, 극한 기온, 우발적 손상 등과 관련이 있다. 계기 자체의 상태를 전달할 수 없다는 것도 기계식 게이지의 문제점으로 꼽힌다.

에머슨이 새로 선보이는 Rosemount 무선 압력 게이지는 이미 현장 검증을 마친 압전 저항(Piezoresistive) 센서 방식의 신뢰도 높은 측정값을 제공한다. 변화하는 프로세스 조건에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기존 게이지에 비해 최대 150X 과압 보호(Overpressure Protection) 수준으로 공정으로부터 분리돼 안전한 현장 환경을 조성한다.

그동안 현장에서는 압력 측정에 주로 부르동 관 게이지(Bourdon Tube Gauge)를 사용해 왔는데, 이러한 방식의 경우 운전자가 현장에서 공정 조건을 육안으로 확인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또한, 부르동 관 게이지는 반복적인 사용과 진동으로 인해 파손되거나 마모되기 쉬운 가동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측정값에 오류가 생기거나 프로세스가 손상될 우려가 있다.

무선 압력 게이지는 압력 보고/표시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부품을 아예 제거해 기계식 게이지가 가지고 있던 단점을 보완할 뿐 아니라 수명을 10년까지 연장시켜 유지보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한다. 그리고 4.5인치 대형 화면으로 현장에서의 모니터링이 더욱 쉬워졌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