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소에너지 보급 확대… 수소충전소 구축 전 주민설명회 개최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5.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에너지와 수소충전소에 대한 필요성·안전성 홍보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부산시는 수소차 보급확산을 위한 수소충전소 확충에 나선다. 부산시는 구축에 앞서 수소충전소 부지 예정지인 동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준공식을 가진 부산 2호 수소충전소 ‘H부산수소충전소 조감도 [사진=부산시]

지난 14일 동구 범일5동 주민센터에서 인근 주민, 수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경제홍보TF 주관으로 진행된 주민설명회는 △친환경 수소에너지 및 수소차의 보급 필요성과 안전성 홍보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의 설치․운영 계획에 대한 수소 전문가 및 충전소 관계자의 설명 △수소정책에 대한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이뤄졌다.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는 부산 최고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원도심 등 인근 지역 수소차 충전수요 수용이 가능함에 따라 수소차 보급확산 등 국내 수소생태계 기반 조기구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소에너지와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상호 이해와 공감이 확대되었다고 판단한다”라며, “앞으로도 수소에 대한 막연한 불신해소와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현장 소통을 강화하는 등 머지않아 도래할 수소사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수소차 550대, 수소버스 5대를 보급 완료하였고,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수소충전소 2곳이 정상 운영 중이며, 올해는 수소차 830대, 수소버스 15대와 수소충전소 4곳을 확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