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통해 국내 아티스트 무관중 온라인 공연 생중계 제공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5.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걸, 김재환, 아이콘(iKON), 에이프릴 등 참여해 5월 19일~21일 진행… 실시간 채팅으로 양방향 소통 등 이벤트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되는 국내 아티스트들의 생생한 공연 현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오마이걸, 김재환, 아이콘(iKON), 에이프릴, 카드(KARD) 등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다양한 장르의 국내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Trip to K-Pop)’을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U+아이돌Live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Trip to K-Pop)’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3일간 CKL스테이지(서울 중구 청계천로)에서 매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진행된다.

LG유플러스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다양한 장르의 국내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되는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Trip to K-Pop)’을 U+아이돌Live에서 생중계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다양한 장르의 국내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되는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Trip to K-Pop)’을 U+아이돌Live에서 생중계한다. [사진=LG유플러스]

19일 △아이콘 △소란 △비비 △나띠를 시작으로 20일에는 △김재환 △에이프릴 △데이브레이크 △홍이삭, 21일에는 △오마이걸 △바밍타이거 △서사무엘 △마틴 스미스 △카드 등 국내 뮤지션 13개 팀이 참여한다.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 전체 공연은 U+아이돌Live을 통해 모바일 생중계돼 어디서나 손 안에서 아티스트 공연을 보고, 생중계 이후에는 VOD로 언제든 다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U+아이돌Live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U+아이돌Live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 생중계 시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아티스트와 팬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고객은 U+아이돌Live에서 생중계 중 응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를 하고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공연 중 아티스트가 U+아이돌Live에 팬이 남긴 응원 메시지를 확인하며 직접 읽는 ‘랜선 덕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투표에 참여한 팬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 사전 질문 이벤트도 진행한다. U+아이돌Live 이벤트 메뉴에서 ‘랜선음악여행-트립투케이팝’ 출연 아이돌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무작위로 뽑아 공연 시 아티스트에게 질문을 전달한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언택트’가 트렌드를 넘어 필수적인 생활 방식이 된 상황에 U+아이돌Live로 공연장이 아닌 각자의 장소에서 콘서트를 즐기고, 아티스트는 물론 팬들간 직접 소통할 수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5G 기술을 이용해 공연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식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U+아이돌Live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외에도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작은 몸짓과 표정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아이돌 밀착영상’ △공연장에 온 것처럼 실감나게 무대를 볼 수 있는 ‘VR 영상’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