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에서 취뽀하자’ IBK기업은행,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5.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7일까지 3주 동안 열려…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5월 18일 중견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로 채용 전체 과정을 언택트(Untact)방식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다음 달 7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박람회엔 우수 중견기업 34개사가 참여해 3백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기업은행]

지원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영상 채용설명회·채용공고를 확인한 뒤 2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직감’ 앱(App)을 이용해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면접도 진행한다.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과 실시간 면접 방식 등 두 가지로 열린다.

네오위즈, 다날, 휴온스 등 기업의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 답변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전환한 개막식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개막식 영상과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2009년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4만 6천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매칭했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인 ‘i-ONE JOB’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하다”며 “우수 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