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한국시장 점유율 확대 위해 출시한 신제품 큰 호응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6.0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서·제어기기 전문 믿음직한 자동화 파트너
   
 
  ▲ 초박형 포토센서 BTF 시리즈(사진 왼쪽)와 초소형 포토센서 BTS 시리즈  
 
1977년에 설립된 센서·제어기기 분야의 국내 대표 기업 오토닉스는 센서, 제어기기, 모션디바이스, 레이저 시스템 등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약 6,00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 오토닉스에서 한국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선보인 다양한 신제품이 국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당사는 국내 센서·제어기기 기업 중 수출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제품군이 국내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누리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초박형/초소형 포토센서
오토닉스가 자체 개발한 고성능 원칩 포토 IC로 두께 3.7mm를 실현한 BTF 시리즈와 가로 폭 7.2mm를 실현한 BTS 시리즈는 크기가 작고 슬림한 만큼 협소한 공간이나 생산 라인의 틈새 공간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더욱이 뛰어난 검출 성능으로 최소 Ø0.15mm(BTS 기준)의 미세한 물체까지 검출이 가능함은 물론 초소형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1m의 검출 거리를 실현해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BTF 시리즈는 BGS 방식을 채용해 검출시 배경 물체의 색상, 재질에 따른 오차 최소화로 안정된 검출을 실현한다(BGS 반사형).

BTF/BTS 시리즈는 적색 광원을 적용해 설치시 검출 스팟의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적색의 동작 표시등과 녹색의 안정 표시등으로 동작 상태 확인이 용이해 사용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또한, 분진 및 세척, 살수 환경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IP67의 보호구조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하다.

   
 
  ▲ 멀티 패널메타 MT4N(사진 왼쪽)과 M4NN시리즈  
 
소형 사이즈 멀티 패널메타
W48×H24mm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실현한 멀티 패널메타 MT4N 시리즈는 산업용 기기의 전압, 전류 등 아날로그 변화량을 측정해 디지털로 표시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총 4종의 입력과 출력을 지원하는 모델을 구비해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측정하고자 하는 입력의 최소, 최댓값을 임의로 변경해 표시하는 기능인 High/Low 스케일 기능을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M4NN 시리즈 역시, 총 4종의 입력 모델(DC 전압, DC 전류, AC 전압, AC 전류)을 구비함은 물론, 입력 및 출력, 전원부가 절연돼 있어 1개의 전원으로 다수의 M4NN에 전원 공급이 가능해 제품의 활용성이 크게 증가된 제품으로 역률 변환기 등의 아날로그 출력 신호를 -0.50~1.00~0.50의 역률값으로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고정도 표준형 온도조절기 TK 시리즈  
 
동급 최강 온도조절기 TK 시리즈
TK 시리즈는 50ms의 초고속 샘플링과 ±0.3%의 표시 정도를 실현한 고정도 표준형 PID 제어 온도조절기로, 가열/냉각 동시 제어, 자동/수동 제어, SSR 구동출력 또는 전류 출력 선택 기능, 통신 기능 지원(RS485) 등 강력한 제어 성능을 실현하며 우수한 온도 제어를 실현한다. 최근 TK 시리즈는 불필요하거나 사용 빈도가 낮은 파라미터를 숨길 수 있는 파라미터 마스크 기능, 사용 빈도가 높은 특정 파라미터를 한 곳으로 모아 빠르고 간편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사용자 파라미터 그룹 기능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기존 제공되던 100-240VAC 전압에서 24VAC 50/60Hz, 24-48VDC 저전압형 모델을 추가하면서 사용자의 선택폭을 확대했다.

디지털 압력센서 PSAN 시리즈
PSAN 시리즈는 모든 기체는 물론, 액체, 유체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원압 변동이 있을 경우, 현재 압력을 기준으로 판정 레벨을 변동값만큼 이동해 보정함으로써 안정된 출력을 보장하는 자동조정 기능(Auto Shift)을 내장해 압력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한 제품이다. 더욱이 이 제품은 2종류의 원압을 1대의 압력 센서로 감지해 출력함으로써 제품 1대로 2대의 기능을 수행하며, 영점 조정, 피크치 감시, 채터링 방지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아날로그 출력 기능(전압 출력 : 1-5VDC, 전류 출력 : DC4-20mA), 독립 2출력 기능 탑재 및 출력별 N.O/N.C 선택 가능, 배선 접속에 따른 압력 포트 체결 방식 등의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보장한다.

   
 
  ▲ 디지털 압력센서 PSAN 시리즈  
 
무상 기술 교육 통해 고객 생산성 향상에 기여
한편, 오토닉스는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자동화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지속적인 R&D 연구개발과 더불어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토대로 고품질, 고신뢰성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스탠더드 품질 달성을 위해 끊임없는 품질관리와 품질경영을 유지하며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회사 가치의 실현을 위해 꾸준히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오는 5월, 6월에 부산과 부천에서 산업자동화 솔루션과 관련한 실무 중심의 무상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약 3,8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오토닉스의 무상 기술 교육은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등 총 8개의 과목으로 진행되며, 교육용 데모키트와 실습 기자재와 함께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오토닉스 무상 기술 교육은 1회 20명 정원으로 매월 약 2회 이상 열린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